Quantcast

"절친 손헌수 위해"…'편스토랑' 박수홍, 롤삼겹말이-토마토 삼겹구이-활력주스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편스토랑' 박수홍이 절친 손헌수를 위해 롤삼겹말이, 토마토 삼겹구이, 활력주스를 만들었다.

지난 23일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157회에서는 예비신랑 손헌수를 위해 롤삼겹말이, 토마토 삼겹구이, 활력주스로 요리 트레이닝을 한 박수홍의 모습이 그려졌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캡처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캡처
롤삼겹말이 재료는 통삼겹살 1kg, 요리용 실 약간, 곶감고추장 약간, 시즈닝 재료는 깐마늘 10쪽, 시금치 100g, 깻잎 6장, 로즈마리 10g, 소금 약간, 통후춧가루 약간, 올리브오일 약간이 필요하다.

시즈닝 만드는 법은 먼저 깐마늘은 꼭지를 제거하고 알갱이가 씹힐 정도로 다져준다. 시금치, 깻잎, 로즈마리도 깨끗이 씻어 잘게 다져준다. 시금치, 깻잎, 로즈마리는 줄기에서 잎부분만 뜯어서 사용한다.

볼에 잘게 다진 마늘, 시금치, 깻잎, 로즈마리를 넣고 재료들이 적셔질 정도로 올리브오일을 흥건히 부은 뒤 잘 섞어주면 완성된다.

롤삼겹말이 만드는 법은 먼저 통삼겹살을 포를 떠서 끝부분이 잘리지 않도록 반으로 잘라준다. 끝부분이 잘리지 않게 마치 책처럼 펼쳐주면 된다.

넓게 펼친 통삼겹살에 흰 비계 부분은 칼로 살짝 제거한다. 자른 단면에 소금과 통후춧가루를 약간 뿌려준 뒤 만들어둔 시즈닝 재료를 손으로 발라 빈틈없이 꼼꼼히 묻혀준다.

펼쳐놓은 삼겹살을 김밥처럼 돌돌 말아준다. 헐렁하지않게 세게 말아주는 게 중요하며, 이때 비계 부분이 제일 마지막으로 오게 말아준다.

말아놓은 삼겹살을 요리용 실로 여러번 간격을 줘가며 꽉 묶어 고정한다. 완성한 삼겹살은 에어프라이어에 130℃ 1시간 30분, 200℃ 30분 순으로 구워주면 완성된다. 완성된 롤삼겹말이는 고추장에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다.

토마토 삼겹구이 재료는 토마토 4개, 슈레드 모차렐라치즈 약간, 올리브 오일 약간, 삼겹살 100g, 다진 마늘 1T,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대파 1/6개, 양파 1/4개, 곶감고추장 1T, 파슬리 가루 약간이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먼저 토마토는 윗부분을 약간 잘라내고 숟가락으로 속을 파낸다. 토마토는 크고 겉이 단단한 그릇처럼 사용할 거라 너무 얇게 파내지 않는 게 좋다. 잘라낸 윗부분은 데코를 위해 버리지 않는다. 대파, 양파는 잘게 다져 준비한다. 삼겹살은 먹기 좋게 양파 크기로 잘게 다져 준비한다.

달군 팬에 오일을 두른 뒤 다진 마늘 1T, 다진 대파, 양파를 넣고 볶아준다. 양파가 살짝 노릇해지면 다진 삼겹살, 소금 약간, 후추 약간을 넣고 볶아준다. 이때 플람베를 활용해 불을 붙여 고기의 잡내를 없애준다. 이후 남은 잔열이 있을 때 곶감고추장 1T를 넣고 버무리듯 볶는다. 

버무린 속을 토마토 안에 살짝 윗공간이 남도록 담고 그 위에 소복하게 슈레드 모차렐라치즈와 파슬리 가루를 뿌려준다. 토마토 윗부분을 위에 살짝 덮어준 뒤, 붓을 사용해 올리브 오일을 위에 발라준다. 예열한 오븐에 넣고 200℃에서 20분간 구워주면 완성된다.

활력주스 재료는 베이비 아스파라거스 6개, 복분자 한 줌, 귤 3~4개, 꿀 2T, 탄산수 1병, 애플민트 2잎이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먼저 아스파라거스는 갈기 좋게 6등분 이상 썰어준다. 귤을 껍질을 까서 준비한다. 믹서기에 아스파라거스, 냉동 복분자, 귤, 꿀 2T, 탄산수를 취향껏 넣고 믹서기에 갈아준다. 갈아준 주스는 컵에 담고 애플민트를 올려주면 완성된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