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순재가 연출한 '갈매기'…"체제에 좌절당한 젊은이의 꿈 그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흔 앞두고 연출·연기 나서…"원작에 담긴 체호프 정신 그대로 구현"
김수로·오만석·주호성 등 출연…"이순재 이름에 누 안되게 연습"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작품 속 자유롭게 날지 못하고 총에 맞아 죽은 갈매기처럼, 기성세대가 만들어놓은 체제 밑에서 젊은이들의 원대하고 아름다운 꿈도 좌절됩니다. 이러한 체제 밑에선 젊은이의 미래는 없다고 비판한 체호프의 메시지를 그대로 전달하려 합니다."

원로 배우 이순재(89)가 '고전 중의 고전'인 안톤 체호프의 희곡 '갈매기'의 연출가로 관객 앞에 선다.

21일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하는 연극 '갈매기'에서 배우이자 연출을 맡은 이순재는 20일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열린 프레스콜에서 "체호프의 원작에 담긴 메시지와 사상을 관객에게 정확하게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제공

러시아의 세계적인 극작가 체호프의 4대 희곡 중 하나로 꼽히는 '갈매기'는 작가를 꿈꾸는 젊은이 트레플례프와 배우를 꿈꾸는 니나의 비극적인 꿈과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당대 귀족 사회에 대한 사실적인 묘사와 섬세한 감정 표현, 여러 명대사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고전 명작으로 사실주의 연극의 교과서로도 불린다.

체호프 작품 연출을 오랜 기간 꿈꿔왔다는 이순재는 "대문호인 체호프가 당시 시대상을 반영해 쓴 깊이 있는 작품"이라며 "체호프가 느낀 빈민층에 대한 연민과 귀족 사회에 대한 개혁의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제공

이순재의 지휘 아래 만들어진 이번 '갈매기'에는 이항나, 소유진, 오만석, 김수로, 주호성 등 유명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18년 전 주인공 트레플례프 역으로 무대에 올랐던 오만석은 이번에는 성공한 작가이자 기성세대를 대표하는 인물인 트리고린 역을 맡았다.

오만석은 "18년 만에 이 작품을 다시 하면서 좋은 작품은 곱씹을수록 진한 향이 난다는 걸 확인하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순재와 함께 대지주 소린 역을 맡은 배우 주호성은 "모든 배우들이 이순재 선배님의 명예에 누가 되지 말자는 말을 하며 열심히 단합해 연습했다"고 소개했다.

연합뉴스 제공

작품은 사실주의 연극의 교과서답게 화려한 연출이나 무대 장치보다 배우들의 깊이 있는 연기와 대사로 무대를 꽉 채운다.

이순재는 "연극은 배우의 예술이고, 특히 이 작품은 배우가 살아야 하는 작품"이라며 "배우들이 이 작품의 의미와 목적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무엇보다 연기력에 집중해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공연은 내년 2월 5일까지 이어진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