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분석]트로트 신흥강자 ‘불타는 트롯맨’ D-1…김희석∙김중연∙남승민∙부활 김재희∙팬텀싱어 손태진 ‘쟁쟁한 출연자’ 화제 만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 ‘불타는 트롯맨’이 방송을 하루 앞둔 19일 후보들을 응원하는 팬들의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했다.

무엇보다 기존 20대 MZ세대 젊은 후보부터 현재 트로트 가수로 명성을 얻고 있는 현직 트로트가수, 성악, 뮤지컬, 팝페라, 그리고 재야의 고수들이 총 출동하는 박진감 넘치는 트로트 후보군들의 면면에 그 어느때보다도 화제성이 큰 상황.

특히 ‘불타는 트롯맨’은 ‘트롯 쾌남들의 인생을 건 도전’이라는 타이틀부터 장르와 세대를 초월한 13인의 대표단, 예심부터 트롯 쾌남들의 당락을 결정지을 ‘국민 대표단’, 오디션계 새 역사를 쓸 상상 초월 ‘오픈 상금제’까지, 센세이션한 기획을 속속 드러내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MBN ‘불타는 트롯맨’
신성 / MBN ‘불타는 트롯맨’
MBN ‘불타는 트롯맨’
한강 / MBN ‘불타는 트롯맨’
MBN ‘불타는 트롯맨’
김중연 / MBN ‘불타는 트롯맨’
MBN ‘불타는 트롯맨’
남승민 / MBN ‘불타는 트롯맨’
MBN ‘불타는 트롯맨’
민수현 / MBN ‘불타는 트롯맨’
‘불타는 트롯맨’ 신청을 한 참가자 중에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방송 전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은 현역 트롯 가수들의 도전이 화제가 됐었다. 확실한 팬덤을 구축한 트롯 가수와 아직은 인지도가 약한 신예 트롯 스타들이 계급장을 떼고 맞붙게 된 것. 신성, 한강, 민수현, 김중연, 남승민 등은 이미 입증된 실력과 노련미로 ‘팬덤을 넘어 슈퍼스타’에 도전장을 내민다.

 


‘불타는 트롯맨’ 제작진에 따르면 아직 대중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트롯 신예들이 막강한 실력과 패기로 선배 가수들을 긴장하게 만들었다고 전하기도 했다. ‘울산 히어로’로 불리는 참가자는 자동차 부품공장에서 일하다 트롯 가수의 꿈을 꾸며 상경한 지 반년도 안 됐지만, 첫 소절부터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고, 변요한을 닮은 정통 트롯 강자는 구성진 꺾기로 현장의 여심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게다가 대표단이 얼굴을 보자마자 “노래 잘할 관상”이라고 칭찬한 참가자는 ‘관상이 사이언스’라는 말을 증명하며 환호를 받았다.

 


‘트롯 크로스 오버’를 주장하며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한 실력자들의 활약도 눈여겨볼 만 하다.
MBN ‘불타는 트롯맨’
에녹 / MBN ‘불타는 트롯맨’
MBN ‘불타는 트롯맨’
손태진 / MBN ‘불타는 트롯맨’
제작진 측은 “팬텀싱어 초대 우승자 ‘포르테디콰르토’의 손태진은 팝페라 가수가 선보이는 트롯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15년 차 뮤지컬계 간판스타 에녹 역시 생애 최초로 트롯 무대에 출사표를 날리면서 타 장르 원석들의 무대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사랑인걸’의 가수 모세, ‘부활’의 김재희, ‘오열좌’ 성악가 최용호, 작곡가 정의송 등 성악, 뮤지컬, 케이팝 등 장르와 분야를 넘어 새로운 도전에 나선 이들이 일으킬 새바람이 기대된다”라고 전하기도 했다.

뿐만아니라 20대 MZ세대의 새로운 도전에도 눈길이 간다.
MBN ‘불타는 트롯맨’
MBN ‘불타는 트롯맨’
MBN ‘불타는 트롯맨’
MBN ‘불타는 트롯맨’
MBN ‘불타는 트롯맨’
MBN ‘불타는 트롯맨’
‘서천의 아들’로 불리며 서천의 각종 행사를 주름잡고 있는 대학생 참가자는 동글동글한 이미지에 속 시원한 창법으로 ‘트롯의 정수’를 보여줬다. 키 180cm, 9등신 비율에 태권도 4단의 다부진 몸매를 자랑하는 해병대 전역 출신 22세 참가자는 다섯 살 때부터 오직 트로트 가수만 꿈꿨다고 밝혀 믿고 듣는 신동 출신의 진정성 뽐냈다.

 


또한 유승호 닮은꼴의 앳된 얼굴과 당찬 포부로 대표단과 방청객 모두를 엄마 미소를 짓게 한 참가자는 반전 목소리로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었다. 여기에 키 185cm, 10등신 비율의 전직 프로 축구 선수 참가자는 ‘불타는 트롯맨’을 위해 과감히 은퇴를 선언하게 된 눈물겨운 사연을 털어놔 공감을 일으켰다. 실력과 개성은 물론 자기 어필에 능숙한 20대들이 ‘불타는 트롯맨’에 대거 출격해 한층 새로워진 ‘요즘 트롯’을 선사하며 트로트의 팬층을 한층 넓힐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MBN ‘불타는 트롯맨’
MC도경완 / MBN ‘불타는 트롯맨’
MBN ‘불타는 트롯맨’
13인 대표단 / MBN ‘불타는 트롯맨’
MBN ‘불타는 트롯맨’ 제작진은 “‘불타는 트롯맨’을 통해 트로트의 두 번째 세대교체가 시작될 것이라 자신한다”라며 “이제까지 와는 다른 새로운 오디션에서, 한명 한명 놓칠 수 없는 트롯 원석들이 보여줄 축제 같은 무대들을, 12월 20일(화)에 직접 확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는 12월 20일(화) 밤 9시 10분 첫 방송 되는 MBN ‘불타는 트롯맨’(이하 ‘불트’)은 대한민국에 ‘트롯 오디션’ 열풍을 일으킨 주역 서혜진 PD가 설립한 ‘크레아 스튜디오’와 MBN이 의기투합한 ‘초대형 트롯 오디션’이다. ‘불타는 트롯맨’은 ‘트롯 오디션’ 원조 제작진이라서 가능한 색다른 시도와 무한한 상상, 탄탄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뉴노멀 트롯 시대’를 화려하게 열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경생 2022-12-19 19:56:57
불타는 트롯맨 71번 김중연 님 응원합니다 ♡♡
노래ㆍ댄스ㆍ외모 ㆍ끼 다 갖춘 트로트스타
대한민국을 뒤흔들 트로트스타는 김중연 님♡♡

정경생 2022-12-20 07:34:21
노래ㆍ댄스ㆍ외모 ㆍ끼 다 갖춘 트로트스타
71번 김중연 가수님 응원합니다 ♡

위풍당당 2022-12-19 19:24:13
불타는트롯맨 85번 남승민 가수님 황금 목소리 트로트의 강자 최후의 승자 남승민 가수님 응원합니다

위풍당당 2022-12-19 19:25:13
불타는트롯맨 85번 남승민 가수님 트로트의 강자 황금 목소리 최후의 승자 국민 아들 남승민 가수님 응원합니다

위풍당당 2022-12-19 19:26:21
불타는 트롯맨 85번 남승민 가수님 황금 목소리로 트로트 의 강자 최후의 승자 남승민 가수님 응원합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