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슈퍼스타의 존재감, 방탄소년단 진 입대 소식 전 세계 주요 외신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방탄소년단(BTS) 진이 해외 주요 외신들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지난 13일, 진은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경기도 연천에 위치한 제 5사단 신병교육대대에 입소했다.


막강한 브랜드 파워와 인기를 보유한 진이니만큼 그의 입대 소식은 전 세계 외신들의 주목을 끌었다. 일부 주요 매체는 진이 입대하는 연천에 취재진을 직접 파견하고,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BTS) 진
방탄소년단(BTS) 진
방탄소년단(BTS) 진
방탄소년단(BTS) 진 입대 관련 미국 CNN 보도
미국 최고의 뉴스 브랜드 CNN은 리포트를 파견하여 경기도 연천 훈련소 앞에서 생중계를 통해 입대 현장을 보도했다.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관련 기사를 게재하기도 했다.

CNN은 "K팝 슈퍼그룹 방탄소년단의 진이 대한민국 육군 훈련소에 입대하면서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고 표현하며, 한국의 병역 의무에 대해 익숙하지 않을 해외 팬들을 위해 관련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BTS) 진 입대 관련 미국 CNN 보도
방탄소년단(BTS) 진 입대 관련 해외 주요 외신들 집중 조명
미국 ABC 방송의 'GMA' 또한 뉴스와 공식 SNS 계정, 그리고 유튜브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진의 입대 소식을 알렸다. AP, AFP 등 미국 대표 통신사들 또한 입대 취재를 위해 특파원을 연천에 파견했고 해당 현장을 공식 계정을 통해 알렸다. 해당 통신사들은 군 복무 경험자, 입대 동기, 팬, 그리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인터뷰하며 진의 입대 소식에 무게를 두었다.

영국 최대의 공영방송사 BBC는 군대 경험자의 증언을 인터뷰하여 훈련 진행 방향에 대해 방송하였으며, 로이터통신 또한 진의 입대 장면을 비중있게 보도했다.
방탄소년단(BTS) 진 입대 관련 해외 주요 외신들 집중 조명
방탄소년단(BTS) 진 입대 관련 해외 주요 외신들 집중 조명
ABC7, Billboard, E! News, WSPA 7News, MSNBC, WFAA, WTSP-10 Tampa Bay, NBC News, The Daily Show, Reuters, Bloomberg Quicktake, ABC News, CNN-News18, TBS NEWS 등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을 포함, 영국, 캐나다, 카타르, 아랍, 터키, 인도, 일본, 필리핀, 멕시코, 칠레, 아르헨티나 등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주요 언론 매체들은 연천에 직접 특파원을 파견하거나 메인 뉴스로 진의 입대소식을 비중있게 보도하며 진이 가지고 있는 대체불가능한 인기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BTS) 진
방탄소년단(BTS) 진
팬들은 "월드스타니까 당연한 거 같으면서도 너무 신기하다", "대단하긴 하다", "이게 진짜야?", "CNN에서 방송된,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군인", "슈퍼스타의 삶이란", "너무 신기해", "아니, 각 나라에서도 내놓으라 하는 유명한 언론사랑 특파원들 위주로 보낸 게 대단해", "이게 바로 진정한 슈퍼스타",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몰려있으니 그럴 만 하지", "심지어 그냥 보도도 아니고 생중계야"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피지컬' 투표
'남자가수'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수라진 2022-12-15 09:31:24
세계가 사랑하는 방탄소년단진!! 무사히 잘 마치고 돌아와!! 잘 기다리고 있을께!!

임은실 2022-12-15 13:42:40
방탄소년단 진 파이팅
글로벌 슈퍼스타라서 국내외에서 많은 응원 받고 있네요

RJ Luv 2022-12-15 15:24:28
우리 글로벌슈퍼스타가 군대를 갔어요 ㅠㅠ 전세계가 주목하는 방탄소년단 진! 그러니까 몸건강 무사히 잘 마치고 돌아와야해 사랑해~

윤앤진 2022-12-15 22:29:25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 진! 군복무 무사히 잘 마치고 와! 기다릴게 사랑해

shine 2022-12-16 01:16:19
전세계가 방탄소년단 진의 무사제대를 기원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진 잘 다녀와~ 화이팅!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