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동네한바퀴’ 이천 관고전통시장 닭발편육 족발집, 쫀득쫀득 매콤해!…건강발효밥상 산야초약선탕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동네한바퀴’에서 소개한 경기도 이천시 소재 건강발효밥상 산야초약선탕 맛집과 관고전통시장 닭발편육·족발 맛집이 화제다.

10일 KBS1 ‘동네 한 바퀴’에서는 ‘소소한 행복을 빚다 – 경기도 이천’ 편을 방송했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천하장사 이만기는 경기 이천 일대를 누비며, 우리나라 도자 문화의 중심지인 이천 도자기예술마을 예스파크, 산수유열매로 산수유엿 만드는 백사면 산수유마을 이난향 할머니, 아기자기한 미니어처 도자기 만드는 이나훈·김이경 부부, 농사지은 게걸무로 김장 담그는 이복순 할머니 가족 그리고 안혹화 씨의 건강발효밥상 산야초약선탕 식당, 박영자·이형진 모자의 관고전통시장 닭발편육 족발집, 이영순·한종호 노부부의 게걸무시레기국밥·비빔밥 한 상 맛집 등을 만나거나 방문 또는 체험했다.

이천 신둔면 지석리, 원적산 산자락에 위치한 건강발효밥상 산야초약선탕 맛집은 안옥화 사장의 친정엄마의 마음이 담긴 음식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직접 만든 발효액이 150가지가 넘을 정도이며, 이를 활용해 만든 약선음식이 각광을 받는 모습이다. 앞서 ‘생방송 오늘저녁’을 통해 산야초약선탕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다.

관고동 관고전통시장에 위치한 닭발편육 맛집은 시장을 대표하는 맛집 중 하나다. 앞서 ‘6시내고향’을 통해서도 닭발편육 맛집으로 등장했었다. 닭발편육, 돼지편육, 족발무침, 홍어무침, 모듬전 등을 판매한다.

KBS1 아날로그 감성 도시기행 다큐멘터리 ‘동네 한 바퀴’는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