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솔로로 돌아온 샤이니 민호 "저 자신 증명하고 싶었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뷔 후 첫 솔로 음반 '체이스' 공개…"한 마디로 제 감성 모음집"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평소에 도전하고 싶었던 힙합과 아르앤드비(R&B) 장르를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음악들로 앨범을 채웠어요. 한 마디로 민호의 감성 모음집이죠."

그룹 샤이니의 민호는 6일 오후 미니음반 '체이스'(CHASE)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제 이야기를 앨범에 담을 수 있어서 너무나 신나고 즐거웠다"고 돌아봤다.

'체이스'는 민호가 2008년 샤이니로 데뷔한 이후 14년 만에 내는 첫 솔로 음반이다. 그는 샤이니 멤버로서는 마지막 솔로 데뷔이기에 퍼즐의 마지막 조각을 맞추는 심경이었다고 했다.

"앞서 나온 네 멤버의 솔로 음반이 제 책장에 있는데, 이번에 나온 제 음반을 빈자리에 넣어서 퍼즐을 완성하면 정말 뿌듯할 거 같아요."

신보에는 타이틀곡 '놓아줘'를 비롯해 '러너웨이'(Runaway), '프루브 잇'(Prove It), '워터폴'(Waterfall), '초이스'(Choice), '하트브레이크'(Heartbreak) 등 6곡이 수록됐다.

'놓아줘'는 묵직한 베이스 사운드와 반복적인 피아노 멜로디가 어우러진 팝 장르 곡으로, 싱어송라이터 제미나이가 노래에 참여했다.

민호는 "꿈속에서 만난 한 사람을 쫓아가지만 결국 닿지 못하고 깨어났을 때 느끼는 공허한 감정을 표현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제공

'프루브 잇'은 비록 보이지 않는 사랑이지만 그것의 존재를 증명해내고자 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민호는 이 곡을 통해 비단 '사랑' 뿐만 아니라 '가수로서의 민호'를 증명하고 싶었다고 했다.

그는 "그동안 일하면서 실패와 성공을 떠나서 내 결과물을 통해 자신을 증명하고 싶었던 적이 많았다"며 "가사가 잘 나와서 그 이야기를 담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민호는 '러너웨이'의 작사에 참여하면서 어느덧 가요계에서 14년을 보낸 가수로서의 역량을 뽐내기도 했다.

그는 가사의 영감을 어디서 얻느냐는 질문에 "시를 보면서 영감을 많이 얻었다"고 답했다.

"책 한 권을 읽는 건 시간이 좀 벅찰 때가 있는데, 시는 10분을 읽어도 30여개가 저한테 다가오는 느낌이에요."

민호는 샤이니로 데뷔한 이래 '누난 너무 예뻐', '산소 같은 너', '아.미.고'등을 히트시키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에는 홀로 돌아왔지만, 그는 여전히 그룹 샤이니임을 강조했다.

"제 본체는 샤이니의 민호이고, 그 안에서 솔로 아티스트 민호가 나와서 첫 앨범을 내놓은 것이에요. 그래서 큰 틀은 전혀 변하지 않았죠. 하하"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