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언론6단체장 윤석열 대통령 면담 요청 "진영 대결로 몰아가는 주변 참모들 조언 배격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전용기 탑승 불허' 등 갈등 관련 "해법 함께 모색"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현직 언론인으로 구성된 6개 단체 대표자는 25일 대통령실과 언론계의 최근 갈등과 관련, "현장에서 민주주의와 언론의 자유를 걱정하는 언론인들의 고민과 진심을 대통령께 직접 전하고 해법을 함께 모색하고 싶다"며 윤석열 대통령과의 면담을 요청했다.

김동훈 한국기자협회장, 양만희 방송기자연합회장, 나준영 한국영상기자협회장, 최지원 한국PD연합회장, 이종하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장, 윤창현 전국언론노동조합 위원장은 이날 대통령실 측에 제출한 면담요청서에서 "언론의 자유와 사회적 책임을 두고 치열한 논의, 허심탄회한 의견 교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동훈(오른쪽) 한국기자협회장과 윤창현 전국언론노동조합 위원장이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인근에서 오후 윤석열 대통령과의 면담 희망 의사를 담은 면담 요청서를 들고 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제공]
김동훈(오른쪽) 한국기자협회장과 윤창현 전국언론노동조합 위원장이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인근에서 오후 윤석열 대통령과의 면담 희망 의사를 담은 면담 요청서를 들고 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제공]
이들은 MBC에 대한 전용기 탑승 불허 등에 관해 "대통령께서는 이 문제의 본질을 '언론의 자유'가 아니라 대통령과 비판적인 언론 간의 진영 대결로 몰아가는 주변 참모들의 조언을 배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언론단체 대표들은 "대통령의 생각과 말씀에 귀 기울일 것이고, 면담 요청은 대통령 흠집 내기나 보여주기식 이벤트가 아니다"라며 "정무적 판단이 아닌 오늘날 언론자유를 이룩하기 위해 땀 흘린 현장 언론인들의 고견에 귀 기울여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