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럼프, 중간선거 책임론에도 15일 대선출마 선언 강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뉴시스 제공
미국 공화당이 중간선거에서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표를 받으면서 책임론에 직면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2024년 대선 도전 발표를 강핼할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9시 플로리다주에 있는 마러라고 지택에서 '매우 큰 발표'를 할 예정이라며 기자들을 초청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 고문인 제이슨 밀러는 "트럼프는 15일 차기 대선에 출마한다고 선언할 것"이라며 "그의 연설은 매우 전문적이고 전제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가 예상대로 15일에 대선 출마를 선언하면 세 번째 도전이 된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 2016년 대선에서 예상을 뒤업고 민주당 힐러리 클린턴 후보에게 승리했지만, 2020년 대선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패배해 재선에 실패했다.

앞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중간선거 기간 지원유세를 벌였고 중간선거 전날인 지난 7일에는 "15일 플로리다 팜비치에 있는 자택 마러라고에서 중대 발표를 하겠다"고 출마 선언을 예고했다.

그러나 공화당이 중간선거에서 저조한 성과를 내면서 선거 승리를 바탕으로 대선 레이스에 시동을 걸려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전략에 차질이 빚어졌다.

트럼프 전 대통령 주변에서는 내달 조지아주 상원 결선 투표 이후로 출마 선언을 미뤄야 한다는 권유가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출마 선언을 강행하는 배경에는 당 내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잠재적인 후보들을 견제하기 위한 목적도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공화당 내에선 재선에 성공한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가 강력한 대항마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 디샌티스 주지사는 차기 대권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제쳤다.

지난 13일 야후뉴스와 여론조사기관 유고브가 공동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공화당원과 친 공화당 성향 무당층 유권자의 42%가 차기 공화당 대선주자로 디샌티스 주지사를 선호했다.반면 트럼프 전 대통령을 선호한다는 응답은 35%에 그쳤다.

한달 전 같은 기관에서 실시한 조사에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율이 45%로 디샌티스 주지사(35%)에 10%포인트 차이로 앞섰다.

그가 출마를 강행하는 또 다른 배경에는 사법 리스크도 거론되고 있다.

그는 1·6 의사당 난입 사태 개입 의혹, 조지아주 선거 결과를 뒤바꾸려고 압박한 선거 개입 의혹, 기밀 자료 유출 의혹 등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데 대선 출마를 통해 정면돌파를 시도하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