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부트] '대마초 흡연' 나플라, 2심도 징역형 집행유예…"위법성 의식 부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수연 기자) Mnet '쇼미더머니777' 우승자 출신 래퍼 나플라가 대마초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가운데, 항소심에서도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10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9부(양경승 부장판사)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나플라에게 1심과 같이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집행유예 기간 보호관찰과 120시간의 사회봉사 명령도 유지됐다.
 
메킷레인 공식 인스타그램
 
앞서 나플라는 지난 2020년 6월 서울 서초구 자택에서 대마를 흡연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그는 2019년 같은 혐의로 조사를 받다가 2020년 7월 검찰에서 1차례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는데, 처분 전 또다시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관련해 1심 재판부는 "위법성에 대한 의식이 부족하다"면서도 나플라가 우울증·공황장애로 치료받는 점 등을 고려해 징역형의 집행을 유예했다.

이에 나플라는 '형이 너무 무겁다'고 항소, 지난 9월 열린 항소심 첫 공판에서 장문의 편지를 읽으며 "항소심을 기다리며 자숙했다. 술과 담배, 커피까지 줄이고 정신과에서 진단받은 약물로만 치료받았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이어 "한국 마약 퇴치본부에서 교육을 받고 주변인들에게도 대마의 위험성에 대해 알리고 있다. 한국 생활이 길어지며 미국에서 자랐다는 핑계도 대지 않겠다"며 판사에게 작성해 온 편지를 제출했다.

그러나 재판부는 "형량을 변경할 사정을 발견하지 못했다"며 1심의 형을 유지했다. 다만 나플라가 흡연한 대마에 상응하는 가액을 추징해야 한다는 검사의 주장에 대해선 "얼마나 흡연했는지 양을 특정할 수 없다"며 받아들이지 않았다.

나플라(본명 최석배)는 1992년 생으로 올해 나이 30세며, '쇼미더머니777'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