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배우 윤홍빈, 이태원서 직접 CPR 실시…"이 참사는 전조증상이 충분히 있었고 예방이 가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배우 윤홍빈이 이태원 압사 참사 현장에서 구조활동을 도왔다며 현장 상황에 대해 전했다.

윤홍빈은 30일 소셜 미디어에 "태어나서 처음으로 핼러윈 이태원을 즐겨보자라는 생각에 이태원을 갔었고 참사를 눈앞에서 겪었던 어제다. 원래도 사람 많은 걸 좋아하지 않았지만 한 번쯤 축제를 즐겨보자라는 생각이었고 새로운 경험에 들떠 이태원에 도착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메인거리는 그야말로 카오스였고 여자친구와 거리를 떠밀려 다니며 '위험하다'는 말을 수십 번은 말했던 것 같다. 밀지 말라는 고성과 밀라는 고성이 뒤섞였다"고 떠올렸다.

윤홍빈에 따르면, 현장에서 점점 많은 사람들이 실려나가고 더 이상 구급차로 실을 수가 없어서 골목에 사람들을 내려놓고 경찰·구급대원 CPR(심폐소생술)을 실시하고 있었다.

윤홍빈은 "경찰이나 구급대원의 인력이 부족해서 저도 바로 달려가서 CPR(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20분 넘게 CPR을 실시하고 여자친구도 팔다리를 주무르며 인공호흡을 하고 어떻게든 다시 의식이 돌아오기만을 함께 울면서 간절히 기도하며 처절하게 실시했다"고 전했다.

"골목에서 수십 명이 동시에 CPR을 실시하며 '제발 눈떠'라는 말이 사방에서 들려왔고 제가 CPR을 실시하던 거리에서 의식이 돌아온 사람은 단 한 명밖에 없었다. 내가 살리려 노력했던 분도 결국 살리지 못했다"고 안타까워했다.
 
[서울=뉴시스] 윤홍빈. 2022.10.30. (사진= 네오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뉴시스] 윤홍빈. 2022.10.30. (사진= 네오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러면서 "이 참사는 전조증상이 충분히 있었고 예방이 가능했다"면서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는 뉴스가 사전에 있었고 경찰분들은 대로변이 아닌 실질적으로 사람들이 몰리는 세계음식문화의 거리에 들어와 있었어야만 했다. '우측통행을 할 수 있도록 가운데 경찰분들이 서 있기라도 했더라면'이라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다"고 덧붙였다.

윤홍빈은 지난 2010년 드라마 '명가'로 데뷔했다. '불꽃 속으로', '징비록', '당신을 주문합니다' 등에 출연했다.

한편 전날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발생한 압사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현재까지 154명으로 집계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임상 2022-10-30 23:29:09
정말 너무 속상하죠.. 상식의 눈으로 보면 너무 뻔한 일인데 이게 또 정치 마당으로 가면 워가 어떻고 남탓 오지게 하면서 지들 잘못 없다고 하겠죠. 정말 정말 누가 이들 무리에게 권력을 주었나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