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PO]가을에도 뜨거운 최고 타자…이정후, 시리즈 MVP 입맞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뉴시스 제공
가을에도 맹렬하게 방망이를 휘두르고 있는 리그 최고 타자 이정후(24·키움 히어로즈)가 플레이오프(PO·5전3선승제) 최우수선수(MVP)까지 거머쥐었다.

키움은 28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쏠 KBO 포스트시즌(PS) PO 4차전에서 4-1로 승리를 거뒀다.

LG에 1차전을 내줬던 키움은 2~4차전을 내리 승리로 장식하며 정규시즌 1위 SSG 랜더스가 기다리는 한국시리즈(KS·7전4선승제)에 진출했다. 2019년 이후 3년 만에 KS 무대를 밟는다.

키움이 KS 무대를 밟을 수 있었던 원동력 중 하나가 이정후의 맹타였다. PO 1~4차전에서 이정후는 '알고도 못 막는' 타자였다.

이정후는 PO 4경기에서 타율 0.500(16타수 8안타), 1홈런 2타점으로 불꽃타를 선보였다. 4경기에서 OPS(출루율+장타율)가 1.467에 달했다.

PO 시리즈 최우수선수(MVP)는 이정후의 차지였다. 이정후는 기자단 투표에서 유효 투표수 79표 가운데 43표를 획득, 팀 동료 야시엘 푸이그(24표)를 제치고 시리즈 MVP로 뽑혔다.

이정후는 올 시즌 KBO리그를 지배했다. 타율 0.349, 193안타 23홈런 113타점으로 맹위를 떨쳤다. 타율·안타·타점·출루율(0.421)·장타율(0.575) 부문 1위를 휩쓸어 타격 5관왕에 등극했다.

가을야구 무대에서도 리그 최고 타자의 방망이는 뜨겁게 타오르고 있다.

KT 위즈와의 준플레이오프(준PO·5전3선승제)에서 타이밍이 잘 맞지 않는다고 걱정하면서도 이정후는 5경기에서 타율 0.368(19타수 7안타) 3타점을 수확했다.

LG와의 PO에서는 한층 쾌조의 타격감을 선보였다. PO 1~3차전에서 3경기 연속 멀티히트를 날렸고, 4차전에서도 안타를 신고했다.
뉴시스 제공
올 가을 때려낸 안타의 절반이 장타다. 준PO에서는 안타 7개 중 3개가 2루타였다. PO에서는 홈런 1개와 2루타 4개를 몰아쳤다.

특히 이정후는 PO 3차전에서 팀이 임지열의 투런포로 5-4 역전에 성공한 7회 흐름을 완전히 끌고 오는 우월 솔로 홈런을 작렬한 뒤 화끈한 배트플립을 선보여 고척돔을 들끓게 했다.

아무리 뛰어난 타자라도 가을야구 무대에서는 상대의 집중 견제 속에 힘겨운 싸움을 펼치곤 한다. 정규시즌 성적이 PS에서 활약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이정후는 가을야구에서도 강한 면모를 이어가고 있다.

이정후는 지난해까지 포스트시즌 17경기에서 타율 0.370, 27안타 15타점 15득점의 성적을 내며 기대에 걸맞은 활약을 펼쳤다. 2019년 10월7일 LG와 준PO 2차전부터 지난 20일 KT와 준PO 4차전까지 17경기 연속 안타를 날려 포스트시즌 역대 최다 연속 안타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PS 무대에서 시리즈 MVP도 벌써 두 번째 수상이다. 이정후는 2019년 PO에서 타율 0.533(15타수 8안타) 3타점 4득점으로 활약해 시리즈 MVP의 주인공이 됐다.

이제 이정후는 잔뜩 달아오른 방망이를 들고 우승을 꿈꾸며 SSG가 기다리는 KS로 향한다.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