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끌로 아파트 산 김광규 어쩌나…사자마자 송도 집값 폭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뉴시스 제공
배우 김광규가 56년 만에 자가를 마련했지만 최근 전국적으로 집값이 크게 하락하면서 운이 나쁜 '똥촉 스타' 2위에 올라 안쓰러움을 사고 있다.

27일 연예계에 따르면 김광규는 최근 한 포털 사이트가 진행한 '운이 너무 없어서 주위를 피하고 싶을 만큼 똥촉 스타는?' 투표에서 457표(14%)를 받아 방송인 박수홍에 이어 2위에 올랐다.

부산에서 상경한 김광규는 고시원 생활로 시작해 지하방, 원룸, 월셋집 생활을 했고 과거 전세사기를 당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MBC TV 예능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청담동 아파트를 6억원일 때 살 수 있었는데. 못 샀다. 지금은 가격이 20억을 넘어갔다"라고 안타까워하는 모습을 보인 바 있다.

그러던 그는 올해 4월8일 같은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인천 송도에 자가를 마련한 사실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56년 만에 내 집 마련에 성공한 김광규는 무지개 회원들의 축하를 받았고, 무지개 회원 조상 멤버 육중완까지 깜짝 출연해 김광규의 내 집 마련을 축하했다.

김광규는 당시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으다)해서 집을 샀다. 56년 걸렸다. 감개무량하고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인천 송도 집값이 크게 하락하면서 누리꾼들이 뽑은 '똥촉 스타 2위'의 불명예를 떠안았다.
뉴시스 제공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 17일 기준으로 송도국제도시가 있는 인천 연수구는 올해 들어 누적 하락률이 5.73%로 수도권에서 두드러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 기간 서울은 1.94% 떨어졌고, 경기는 3.50% 떨어졌다.

송도 지역 신축 아파트를 중심으로 가격이 폭락하면서 최고가에 비해 5억원 넘게 하락한 거래도 잇따른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연수구 송도동 '송도더샵마스터뷰21블록' 전용면적 84㎡는 지난 11일 6억8000만원에 거래됐다. 지난해 9월 11억9000만원까지 올랐던 것과 비교하면 1년 사이 5억1000만원 하락한 것이다.

연수구 송도동 송도글로벌파크베르디움 전용 84㎡도 지난 1일 7억4000만원에 손바뀜 돼 작년 12월 최고가 11억9500만원 대비 4억5500만원 하락했다.

인근에 있는 더샵그린워크3차 전용 84㎡ 역시 지난달 15일 6억8000만원에 거래돼 작년 9월 최고가 10억9000만원에 비해 4억1000만원 떨어졌다.

신고가 대비 반 토막이 난 실거래 사례도 있다. 연수구 송도동 '더샵송도마리나베이' 전용 84㎡는 지난 8월 6억5000만원에 실거래됐다. 올해 2월 같은 면적 최고가 12억4500만원 대비 절반 가까이(5억9500만원) 떨어진 가격이다.

다만 김광규가 거주하고 있는 송도힐스테이트주상복합3단지의 경우 전용 142㎡(50평)는 지난 8월 9억3000만원에 거래가 이뤄졌으며, 김씨가 거주하고 있는 전용 170㎡(60평)는 지난 3월 13억4500만원에 거래된 건이 가장 최근 사례다. 이 평형의 최고가 거래는 지난 1월 거래된 14억원이다.

김씨가 거주 중인 주택형은 35가구로 가구수가 많지 않아 집값이 폭락했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최근 송도 집값이 전반적으로 크게 떨어져 김 씨도 집값 하락세를 피하지 못할 것으로 누리꾼들은 추측하고 있다.
뉴시스 제공
송도힐스테이트주상복합3단지 인근 A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최근 송도 전반적으로 84㎡ 기준으로 3억~4억원 가량 하락한 것이 사실"이라며 "호반베르디움3차와 랜드마크더샵 같은 신축이 먼저 떨어지고 힐스테이트3단지 같은 구축은 나중에 떨어지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김광규씨가 거주하는) 60평대의 경우 세대수가 많지 않아 거래가 잘 되지 않는 편으로 현재 호가는 14억원 수준인데 12억원에 급매로 나오면 사겠다는 사람은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송도 지역은 새 아파트 공급이 넘치는데다 가파른 기준금리 인상 여파로 집값 하락세가 가속화하면서 분위기가 싸늘하다는 게 중개업자들의 설명이다.

연수구 송도동의 B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현재 84㎡ 기준으로 6억5000만원 매물이 가장 싸게 나온 것인데 매수자들은 6억원 이하를 찾고 있고 매수세도 아예 없다"며 "이렇게 까지 떨어질 것이라는 건 중개업자들도 1%도 몰랐다. 금리가 계속 오르고 있고, 급매물로 시세가 하방 압력을 받는 상황이라 가격이 조금 더 내려갈 것으로 예상하는 중개업소들이 많다"고 전했다.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