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든·배그 잡아라"…슈팅게임 신작 경쟁 '치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뉴시스 제공
슈팅게임 신작 블리자드 '오버워치2',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가 국내 PC방 점유율 순위 1위를 다투며 기존 슈팅 게임 강자 아성을 위협하고 있다. 이에 더해 국내 게임사들이 다수의 슈팅 게임 신작 출시를 준비하고 있어 한동안 신작 출시가 뜸했던 슈팅 게임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12일 PC방 정보 사이트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지난 5일 출시된 블리자드의 FPS 게임 신작 오버워치2는 이날 기준 점유율 8.91%를 차지해 리그오브레전드와 피파온라인4에 이은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오버워치2는 전작과 달리 전면 무료 서비스를 통해 유저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배틀 패스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3명의 신규 영웅과 6개의 신규 전장, 신규 모드 '밀기'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으며 멀티플레이어 환경이 5대5로 변경됐다. 전작 오버워치는 지난 2016년 출시된 후 글로벌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바 있다.

앞서 지난 9월에는 라이엇 게임즈의 ’발로란트‘가 한국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장수 게임 넥슨 '서든어택',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를 제치고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꾸준한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비롯해 핵 방지를 위해 독자 개발한 ‘뱅가드’가 호평을 얻으며 10대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같은 슈팅 게임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다수의 국내외 게임사들이 슈팅 게임 신작 출시를 준비하고 있어서다. 특히 기존 FPS 장르를 넘어 ‘루트 슈터’ 장르 신작을 개발하는 등 장르 다변화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다.

우선 장수 FPS 게임 ‘서든어택’을 개발한 넥슨게임즈가 다수의 슈팅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넥슨게임즈는 PC 온라인 기반의 3인칭 슈팅(TPS)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를 개발 중이다. 이 게임은 시시각각 변하는 전투 환경에서 개성 있는 9명의 요원을 조합해 5 대 5로 나뉘어 플레이하는 전략적 팀대전이 특징이다.

아울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도 20일 스팀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루트슈터는 슈팅과 역할수행게임(RPG)이 결합된 장르로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리얼리티매직이 개발 중인 생존 FPS ‘디스테라’를 스팀을 통해 연내 얼리 엑세스 형태로 출시할 예정이다. 원더홀딩스의 자회사 원더피플에서도 신작 FPS ‘슈퍼피플’을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를 시작했다. 라인게임즈도 PC TPS 루트슈터 게임 신작 '퀀텀나이츠' 내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온라인 슈팅게임은 꾸준한 인기를 누려온 장르이지만 장수 슈팅 게임에 대한 진입장벽도 높아진 만큼 신작 출시가 뜸했다"며"최근에는 스팀을 통해 글로벌 공략이 용이해지고 MMORPG를 제외한 장르 다변화 필요성이 커지면서 신작 출시가 활발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