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집에서 먹는 텐동"…'편스토랑' 송재림, 모듬 튀김 덮밥-연근 유자 무침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편스토랑' 송재림이 모듬 튀김 덮밥과 연근 유자 무침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 16일 오후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145회에서는 모듬 튀김 덮밥과 연근 유자 무침을 만든 송재림의 모습이 그려졌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캡처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 캡처
모듬 튀김 덮밥 재료는 손질 붕장어 1마리, 새우 2마리, 가지, 연근, 표고버섯 1개, 꽈리고추 2개, 쌀 튀김가루 200g, 얼음물 200ml, 달걀 1개, 식용유, 밥 한 공기, 소스 재료는 다시마 2조각, 편생강 3~4조각, 양파 ¼개, 가다랑어포 한줌, 물 200ml, 간장 50ml, 설탕 3T이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먼저 장어와 새우는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하고 장어는 반으로 잘라 준비한다. 장어, 새우는 소금을 2꼬집 정도 뿌려 밑간하고 30분 동안 재운다.

연근은 껍질을 깎아 3조각을 준비하고 가지도 편으로 어슷 썰어 3조각 준비한다. 표고버섯 하나는 십자로 칼집을 내 모양을 내고 꽈리고추는 칼로 군데군데 찔러 구멍을 낸다.

모듬 튀김은 달걀 1개에 얼음물 200ml를 넣고 잘 섞은 뒤 쌀 튀김가루 200g을 넣고 섞어 튀김 반죽물을 만든다. 준비한 장어, 새우, 채소들을 쌀 튀김가루로 먼저 코팅하고 튀김 반죽물을 묻힌다.

웍에 재료가 잠길 정도로 식용유를 넉넉히 붓고 예열한다. 재료들을 기름에 넣고 1의 반죽물을 뿌려 노릇하게 튀긴다. 반죽물을 뿌려주면 튀김들이 달라붙어 더욱 바삭해진다.

덮밥 소스는 양파 ¼개는 채 썬다. 물 200ml에 다시마 2조각을 넣고 끓인다. 육수가 끓으면 다시마를 건져내고 간장 50ml, 설탕 3T, 편생강, 양파를 넣고 끓인다. 소스가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체에 가다랑어포를 넣고 우려준다.

그릇에 밥을 소복하게 담고 튀김을 원하는 대로 얹는다. 튀김에 덮밥 소스를 골고루 뿌려 마무리한다.

연근 유자 무침 재료는 연근 ¼뿌리, 유자청 3t, 레몬 ½개, 식초 1T, 소금 0.5t이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먼저 연근은 깨끗이 씻은 뒤 껍질을 벗기고 최대한 얇게 썰어준다. 끓는 물에 식초 1T, 소금 0.5t를 넣고 썰어둔 연근을 넣어 1분 동안 데친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한다. 

데칠 때 식초를 넣으면 갈변을 방지하고 아린 맛을 제거해준다. 연근에 유자청3t를 넣어 무치고 레몬 반개 즙을 뿌려 잘 섞어주면 완성된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