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호날두, 기다렸던 시즌 첫 골…유로파리그서 PK로 득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뉴시스 제공
잉글랜드 프로축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에서 뛰고 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에서 시즌 마수걸이 골을 터뜨렸다. UEFA 유로파리그에서 골을 기록한 건 프로 데뷔 21번째 시즌 만에 처음이다.

맨유는 16일 오전 1시 45분(한국시간) 몰도바 키시나우에서 열린 셰리프(몰도바)와의 2022~2023시즌 UEFA 유로파리그 E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산초, 호날두의 릴레이골을 앞세워 2-0으로 승리했다.

지난 9일 레알 소시에다드(스페인)와 1차전에서 0-1로 패했던 맨유는 분위기 반등에 성공했다.

무엇보다 시즌 8경기 만에 마수걸이 골을 터뜨린 간판 공격수 호날두가 터닝포인트를 마련했다.

전반 17분 산초의 선제골로 앞서 나간 맨유는 전반 39분 호날두의 페널티킥 골로 승기를 잡았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호날두의 시즌 첫 골로 리그(6경기)와 유로파리그까지 8경기 만에 나왔다.

호날두는 이번 시즌 개막을 앞두고 UEFA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는 팀으로의 이적을 요구하며 맨유와 작별을 시도했다.

맨유는 이적 불가 방침을 세웠지만 호날두는 팀 프리시즌 훈련에 불참하는 등 불성실하게 임했다. 불편한 동거의 시작이다.

우여곡절 끝에 시즌 개막을 함께 했지만 첫 골은 터지지 않았고, 코칭스태프는 호날두에게 과거와 같은 탄탄한 입지를 보장하지 않았다. 내년 1월 사우디아라비아 이적설까지 나왔다.

호날두는 원하지 않던 무대였던 유로파리그에서 첫 골을 터뜨려 분위기를 바꿨다. 유로파리그는 챔피언스리그보다 한 단계 아래의 유럽 클럽대항전이다.

에릭 텐 하흐 맨유 감독은 "호날두에게 골이 필요했다. 행복하다. 팀도 그에게 골을 안겨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호날두가 유로파리그에서 골을 기록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커리어 줄곧 최고 권위의 클럽대항전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만 뛰었기 때문이다. UEFA 챔피언스리그 통산 최다 141골 기록을 보유한 호날두의 유로파리그 출전은 이번 시즌이 처음이다.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