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11호 태풍 '힌남노' 느리게 북상…오후부터 전국 600여 개 등산 탐방로 통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산국립공원 7개 탐방로 전면 통제
선박 1만6075척 결박·인양·대피 끝마쳐
시설·인명피해 없어…중대본, 예찰 강화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전국 600여 개 탐방로가 통제된다.

해상 풍랑특보로 여객선 운항은 이미 멈췄다.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4일 오전 6시 기준 힌남노로 인한 시설 및 인명 피해는 아직 없다.

그러나 많은 비가 내리고 강한 바람이 불면서 한라산국립공원 7개 탐방로가 전면 통제됐다. 현재 제주도 전역에는 강풍주의보와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이날 오후 5시께부터는 전국 600여 개 탐방로 전체가 통제될 예정이다. 이보다 앞선 오전 11시께 지리산과 설악산 등 주요 야영장 및 대피소 60여 곳의 이용을 제한한다.

해상 물결이 높게 일면서 바닷길도 통제됐다.
 
뉴시스
뉴시스

현재 고흥녹동~거문, 목포팽목~죽도, 완도땅끝~산양 등 31개 항로 여객선 46척의 발이 묶여있다. 전남 1만2395척과 제주 2803척 등 선박 1만6075척은 결박·인양·대피 조치됐다.

또 인명 피해 우려지역 129곳의 접근을 통제하고 해안가 위험지역 16곳에는 안전선을 설치했다.
  
소방 당국은 태풍 예상 경로의 시·도 상황실 119수보대를 110대에서 311대로 확대 편성했다. 긴급 인명구조 집중을 위해 긴급하지 않은 신고는 '110'번을 이용해달라는 안내 홍보도 강화한다.
 
태풍 힌남노는 타이완 타이베이 동남쪽 약 310㎞ 부근 해상에서 시속 11㎞로 매우 느리게 북상 중이다. 오는 6일까지 전국 100~300㎜, 제주 산지에는 600㎜ 이상의 비가 더 내릴 것으로 예보돼 있다.

중대본 관계자는 "기상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배수구, 맨홀, 옥외간판·가림막 등 위험요소를 점검해 나가는 중"이라며 "침수 취약지역 등 인명 피해 우려지역을 중심으로 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사전 통제·대피를 독려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