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인천 강화도 대룡시장 맛집 위치는? 마시멜로구이-황해도식냉면-강아지떡 外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등장한 인천 강화군 대룡시장 소재 마시멜로구이-황해도식냉면-강아지떡 맛집들이 화제다.
 
1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시장이 반찬’ 코너는 “장터에서 시간여행을? 대룡시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인천 강화군 대룡리, 대룡시장에는 마시멜로구이-황해도식냉면-강아지떡 등의 다양한 맛집들이 있다.

장상권 씨의 황해도식냉면 맛집은 지난 1969년 개봉해 2대째 장사하고 있는 노포다. 앞서 ‘생방송 아침이 좋다’와 ‘6시 내고향’에 황해도식내냉면·국밥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손윤경 씨의 강아지떡 맛집은 추억을 품은 떡을 파는 인기 떡집이다. 일제강점기에 일본군이 인절미와 술을 먹지 못하게 하자, 강아지에게 먹일 떡이라고 속여 만든 것이 유래가 된 강아지 떡은 오늘날에 이르러 시장의 명물이다.

엄선옥 씨의 마시멜로구이 맛집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토스트집이다. 마시멜로구이는 우유튀김과 아이스크림을 감싼 마시멜로를 구워 만든 이색 디저트다. 아울러 양념감자, 멘보샤, 인삼주스, 수박주스, 커피류 등을 판매한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세영 2022-07-01 18:52:28
대룡시장 강아지떡 기사 감사합니다 김기태 가수가 불후의명곡 11년만에 올킬 공동우승 하셨어요~~^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