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동시다발적으로 루머 유포"…BTS 팬덤, '방탄소년단 갤러리'에 뿔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수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팬덤이 방탄소년단 갤러리의 행보에 분노했다.

지난 28일 멤버 뷔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패션쇼에 참석한 후 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를 통해 입국한 가운데, 문이 열리자마자 빠른 걸음으로 차량에 탑승하며 이른바 '노룩 귀국길' 논란에 휩싸였다.
 
방탄소년단(BTS)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후 각종 커뮤니티 등에서는 뷔를 향한 비판과 더불어 악성적인 게시이 쏟아진 가운데, 팬덤측은 "최근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지는 뷔와 관련한 악성 게시글의 출처가 디시인사이드 '방탄소년단 갤러리'라는 제보가 왔다"고 주장했다.

팬덤 측은 "해당 갤러리에서 업로드 된 '까글'은 다음 카페로 출처세탁 후 여러 커뮤니티에 급속도로 파생되고 있다"며 "해당 갤러리는 이미 오랜 시간 뷔, 정국 등 멤버들을 무분별하게 공격하고 있는 곳이며, 신고계에서 수차례 진행한 PDF 총공에서 가장 많은 분량을 차지하고 있는 곳"이라고 지적했다.

다시 말해 루머를 생성한 뒤, '일반인의 의견이다', ' 진정한 팬의 충고다' 등 조직적인 댓글 작성을 통해 멤버들의 '인성-태도 논란'을 만들어 이슈를 부풀린다는 것.

이어 "그들은 악성게시글을 '일반인의 여론', '팬의 따끔한 충고' 라는 명목으로 아티스트를 몇년 내내 무분별하게 공격한다"며 "멤버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악행이 일반인의 의견, 팬의 따끔한 충고가 아닌 인간쓰레기들의 조직적인 움직임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빅히트뮤직은 29일 방탄소년단 공식 팬 커뮤니티를 통해 "디시인사이드에서는 한 명의 게시자가 수십 개의 아이피를 사용하며 모욕 게시글을 작성했고, 당사는 이러한 게시자들의 게시물 유형을 모니터링해 반복적으로 모욕을 일삼았던 내용을 모두 포함해 고소했다"는 입장을 전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경숙 2022-06-30 18:26:14
아네 그러셔서 선택적 고소만 진행중입니까? 팬들이 피뎁따 메일보내면 무엇합니까 읽어나 봤나요? 회사가 못하면 제3자가고소라도 하게끔 해주라구 방탄이 누굴위한 그룹인가 한 맴버 고소절차 밟아주는게 7인가?

sun 2022-06-30 16:40:33
건보료 통지서 빼돌려 유출하고 개인신상 도용해 개인정보 유출,,
기사제보 하며 조직적으로 악개짓하는 온상지인 파생갤 시그갤도 조사 부탁드려요 방갤은 방탄 멤버들 다 음해 논란 만들고 시그갤은 특정멤버만 모욕하고 패드립까지 허위 논란 만들어 유포까지하는 50대이상 아주머니들이 만든 까갤입니다 빅히트 멤버들 좀 지켜!!
입고소좀 그만해!!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