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왜오수재인가’ 이유진의 믿음, 서현진의 순수함 깨울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윤교 기자) 공찬의 아픈 과거와 함께 오수재의 순수했던 시절이 그려졌다.
 
4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왜 오수재인가'(연출 박수진·김지연/극본 김지은)에서는 공찬의 어린 시절 아픈 사연이 공개됐다. 어린 시절 공찬(이유진 분)은 의붓 여동생의 살인 누명을 쓴다. 검사 앞에서 결백을 호소했지만 모욕만 당한 채 소년원으로 이송됐고, 그곳에서 순수했던 국선 변호사 오수재(서현진 분)를 처음 만난다.
 
가족들까지 믿어주지 않는 억울함을 안고 소년원에 수감된 채 세상에 대한 불신과 분노를 감추지 못하던 공찬을 믿고 따뜻하게 감싸준 건 오수재 뿐이었다. 공찬이 누명을 벗고 소년원 생활을 마무리한 후 다른 이들을 돕는 변호사가 되기로 결심, 로스쿨에까지 진학한 건 그 시절 만난 오수재 때문이었던 것.
[사진=왜 오수재인가]
[사진=왜 오수재인가]
10여년의 흐른 뒤 두 사람은 교수와 학생으로 재회했지만 오수재는 공찬을 기억하지 못했다. 그동안 오수재는 TK로펌에서 성공을 위해만 달려온 탓에 순수했던 시절을 완전히 잊었고, 그 시절 오수재를 기억하는 건 공찬뿐이었다. 시간이 흘러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된 오수재를 믿는 것도 공찬뿐이다.
 
배우 이유진은 억울함과 울분 속에서 희망을 발견하는 어린 공찬을 풍부한 감정 연기로 소화하며 극의 몰입감을 안겼다. 특히 공찬의 오수재를 향한 애틋한 감정과 순수한 열정, 특별한 공감 능력 등 캐릭터의 배경을 시청자들에게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이유진은 2018년 방송된 JTBC ‘스카이캐슬’에서 ‘우수한’ 역할로 데뷔한 올해 5년차 배우다.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 영화 ‘국제수사’ 등 대작들과 2018년 부산국제단편영화제에 초청된 ‘비더레즈’와 제 42회 청룡영화상 본선에 오른 ‘그 노래를 찾아라’ 등을 통해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였으며 tvN 드라마 ‘멜랑꼴리아’에서 복잡한 내면 연기를 선보여 주목을 받기도 했다.
 
특히 이유진은 ‘스카이캐슬’ 이후 20cm 이상 폭풍성장하며 현재 188cm 훤칠한 키에 다부진 몸을 가진 훈남으로 정변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왜 오수재인가’는 꿈꿔온 성공 직전, 상대편 의뢰인의 자살 사고를 겪으며 위기를 맞은 오수재가 자신의 자리를 되찾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모습이 그려졌다. 또 공찬의 만남으로 심정적 변화의 가능성을 보여주며 보다 흥미진진하게 전개되고 있는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남자배우'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