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광양 백운산 별미, 쑥붕어빵 & 매실쌀강정 ‘침샘 자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서 소개한 전라남도 광양시에 있는 쑥붕어빵과 매실쌀강정이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했다.

28일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는 ‘꽃보다 아름답다 - 전라남도 광양시’ 편을 방송했다.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방송 캡처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방송 캡처
배우 김영철은 전남 광양 일대를 누비며, 망덕산 향해 절하는 강과 바다 사이의 섬 배알도, 강변 따라 도는 섬진강 자전거길, 백운산 명물로 통하는 옛날 쑥 붕어빵집의 백순철 씨와 며느리, 윤동주길의 끝에 자리한 정병욱 박사 가옥, 사랑 싣고 달리는 버스 운전사 늦깎이 신혼부부, 매실쌀강정 만드는 양산마을 부부, 홀로 오래된 사진관을 지켜 온 여수복 어머니 그리고 망덕포구 재첩국수·물회 맛집 등을 만나거나 방문 또는 체험했다.

백운산 산자락에 위치한 쑥붕어빵 맛집은 옛날 스타일의 붕어빵을 판매해 등산객 필수 코스로 꼽히는 정겨운 노포다.

백순철 사장은 지난 53년간 반죽에 쑥가루를 넣은 쑥붕어빵을 구워왔으며, 지금은 베트남에서 온 며느리 김혜린 씨와 함께 하는 모습이다. 쑥붕어빵을 만드는 구부간의 남다른 호흡이 눈길을 끌었다.

백운산 인근 양산마을에 위치한 곳의 한 부부는 직접 매실 농사를 지어 매실쌀강정을 개발해 만들어 왔다. 매실쌀강정을 개발하기까지는 7전8기의 많은 노력을 거쳤다고 한다. 비결은 매실을 가루를 만드는 것에 있다고.

KBS1 아날로그 감성 도시기행 다큐멘터리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는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