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송 출연했는데 0점?"…임영웅 팬덤, '뮤직뱅크' 해명에 반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수연 기자) KBS2 '뮤직뱅크' 측이 가수 임영웅의 방송 횟수 점수 0점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힌 가운데, 임영웅 팬들이 반박에 나섰다.

앞서 13일 방송된 '뮤직뱅크'에서는 임영웅의 신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1위 후보에 올랐다.

당시 임영웅은 디지털 음원 점수 1148점, 음반 점수 5995점을 받으며 르세라핌을 앞섰지만, 방송점수에서 0점을 기록해 최종 2위에 머물렀다.
 
KBS2 '뮤직뱅크'
 
임영웅은 100만장 이상의 음반 판매고를 기록한 데 이어 음원 차트에서도 10위권에 머무는 등 호성적을 거뒀음에도 '뮤직뱅크' 1위를 차지하지 못하자 팬덤 측에서는 '뮤직뱅크' 점수 산정 방식에 대한 불만을 쏟아냈다.

논란이 불거지자 18일 '뮤직뱅크' 담당자 한동규 CP는 "이번 순위의 집계기간은 '2022.5.2 ~ 2022.5.8.'"이라며 "해당 기간, 집계 대상인 KBS TV, 라디오, 디지털 콘텐츠에 임영웅 님의 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방송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임영웅 님의 다른 곡 '이제 나만 믿어요',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가 각각 2.63%, 2.52% 응답률을 기록하여 선호곡이 분산된 결과로, 개별 곡을 단위로 순위를 집계하는 '뮤직뱅크'에서는 해당 곡이 점수를 받지 못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이 같은 해명에도 의구심은 계속되고 있다. KBS 라디오 홈페이지에 따르면 5월 4일 KBS Happy FM '임백천의 백 뮤직'에서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방송됐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4일, 7일 KBS 라디오 방송에서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선곡됐다는 주장이 나온 것.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처사", "더 정확한 해명이 필요하다", "방송점수 그냥 마음대로 주는 듯", "증거가 뻔히 있는데 너무하다" 등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나짱 2022-05-19 00:02:17
시청자를 바보로 보는건지..
해명해야할 팩트를 피하기위해
난잡하게 둘러대는 모양새입니다
KBS는 조속히 재 해명을 촉구합니다

maria 2022-05-19 00:40:37
새 증거가 나왔어요! 그기간동안 히어로 노래가 kbs라디오에서 방송되었고, 시청자선호도조사는 발매 첫주엔 시행하지않아 두 가수 모두 0 점으로 동일해요!! 방송출연점수만 5300대 0인 거예요!
5300점을 준 이유는 전혀 언급이 없어요!
방송CP가 점수산정 기준조차 모르는건지 조작을 하는건지요!
전혀 해당없는 선호도조사 0점 발표로 진실을 가리고 히어로의 명예만 실추시키고 있어요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