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각도 안나와"…방탄소년단(BTS) 슈가, 어깨수술 근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방탄소년단 슈가가 수술한 어깨를 언급했다. 

4일 슈가는 네이버 V라이브(브이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슈가는 가수 싸이와의 협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댓글을 살펴보던 그는 춤추면서 어깨가 아팠냐는 질문을 받았다. 

슈가는 "콘서트 할 때도 그렇고 어깨수술 한 이후로 보시면 아는데 (예전) 각도가 안나온다. 오른팔이랑 왼팔이 돌아가는 각도가 다르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아픈 범위까지 물리적으로 넘어가지가 않는다. 만세를 해도 가동범위가 다르다. 팔 돌리는게 아프지는 않았는데 삐끗해서 더 넘어가면 아프다"고 설명했다. 
 
네이버 V라이브 캡처
그러면서 "어깨 수술한 이후 어깨가 되게 단단하게 잡혀있는것 같다"고 덧붙였다. 

슈가는 데뷔 전인 지난 2012년 돈을 벌기 위해 오토바이 배달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던 도중 사고를 당해 어깨를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지난 2020년 슈가는 어깨 부위의 파열된 관절와순을 봉합하는 수술을 받았다. 수술 후 그는 "어깨가 엄청 아프거나 하진 않다"면서 재활 병원과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다고 밝혀 팬들을 안심시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수경 2022-05-05 06:36:16
방탄의 기사가 갈수록 아퍼서 수술하고 재활과 운동한다는 기사이네여.. 진도 다치고.. 그러는 상황 콘서트도 역대급으로 치루고.. 현재는 해외활동을 집중하는 ..모습이.. 진짜 어떤 기록을 위함인지 그기록이 또 .. 국방의의무.. 기본권을 바꿔주는 계기가 되겠네요.. 알아요ㅠ세상엔 1등과 잘난 사람에 더 관대 하고 혜택이 많다는거ㅡㅡ 그러다 보니 대기업 의원자식들이 관례로.안가는거아는데..이젠 방탄도 그길에 동참하겠네요 국적으루바꾼다거나.. 특혜로 면제되거나.. 근데 정말 드럽네요 이걸꺼면 그 기본권인 국방의의무좀 바꾸면 안되요 .. 어차피 서민자식들.. 군대 간다는 건데.. 그냥 지원제로 바꿔서.. 지원하는사람들에게혜택을 빵빵하게 주세요.. 그럼 잘난자식,잘난 사람들은 그냥 잘난대로살라고..

happy 2023-01-09 11:41:21
슈가 병명이 정확히 관절와순(https://decentliar.tistory.com/869)인데, 문제는 어깨 안정성도 떨어져서 팔뼈가 쉽게 탈골되고, 주변 근육과 인대도 쉽게 손상되어 염증이 생겨요. 놔두면 회전근개파열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가사로 부적절한 표현한 건 슈가 잘못이긴 한데, 그렇다고 사회복무요원 판정이 잘못된 것도 아니죠.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