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러-우크라, 터키 이스탄불서 5차 평화협상(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상 일정 주장 엇갈려…우크라 28일·러 29일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5차 평화협상이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다.

27일(현지시간) CNN, BBC 등에 따르면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이날 통화하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대표단의 협상이 이스탄불에서 열리기로 합의했다고 터키 대통령실이 밝혔다.

이브라힘 칼린 터키 대통령실 대변인은 CNN과의 인터뷰에서 협상이 오는 29일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러시아 대표단장인 블라디미르 메딘스키 대통령 보좌관도 "29~30일 만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브레스트(벨라루스)=AP/뉴시스]우크라이나(왼쪽 줄) 대표단과 러시아 대표단이 3일(현지시간) 벨라루스의 폴란드 접경 지역 브레스트주 '벨라베슈 숲'에 마련된 2차 회담 장소에 도착했다. 2022.03.04
[브레스트(벨라루스)=AP/뉴시스]우크라이나(왼쪽 줄) 대표단과 러시아 대표단이 3일(현지시간) 벨라루스의 폴란드 접경 지역 브레스트주 '벨라베슈 숲'에 마련된 2차 회담 장소에 도착했다. 2022.03.04
그러나 우크라이나 대표단인 다비드 하라하미야 '국민의 종'(집권당)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회담이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우크라이나는 지난달 침공이 시작된 이후 진행된 러시아와의 회담을 "매우 어렵다"고 표현했다.

양국 협상단의 1차 회담은 러시아의 동맹국 벨라루시에서 열렸지만 이달 초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터키 외무장관이 안탈리아에서 회담을 갖는 등 터키가 전쟁을 종식시키기 위한 중재자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터키 대통령실은 이날 에르도안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이 전쟁의 가장 최근 상황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간 협상 노력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에르도안 대통령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간의 조속한 휴전과 평화를 확립하고 이 지역의 인도적 상황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터키가 이 과정에서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계속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