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소속사와 갈등’ 배우 김민정 측, 연매협 발표 전면 반박…“소송 제기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은혜 기자) 배우 김민정이 연매협의 결정에 대해 반박하며 법적 대응을 이어갈 입장을 밝혔다.

4일 오전 배우 김민정의 법률 대리인 법무법인 태평양 이동수 변호사는 "3일 한국 연예매니지먼트협회(이하 연매협)는 일부 언론을 통해 배우 김민정과 전 소속사 WIP의 전속계약 분쟁과 관련, WIP에게 책임이 없다는 식으로 발표했다"라고 입을 열었다.

변호인은 "연매협은 분쟁 당사자인 배우 김민정에게 어떠한 결과도 통보하지 않은 채 먼저 언론에 이를 공개했다. 이는 그 자체로도 절차적 정당성에 문제가 있다"라고 지적, 유감을 표했다.
 
김민정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민정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또한 "WIP 발표 내용을 보면 WIP가 정산을 불이행한 것은 맞지만 1차적 책임이 배우 김민정에게 있다는 것이다. 정산을 해 출연료를 지급해야 하는 당사자가 정산을 하지 않고 있다면 그 자체로 정산 불이행의 1차 잭임이 있는 것이지, 출연료를 지급받아야 하는 배우가 출연료 미지급에 대해 어떤 책임이 있다는 것인지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다"라고 꼬집었다.

김민정 측 대리인은 "대리인은 연매협의 조사나 진행 방식이 연매협 회원사인 WIP측에 일방적으로 유리하게 진행된다고 판단해, 어떠한 자료도 연매협에 제공하지 않았고 재판을 통해 해결하고자 2회 출석 후에는 출석 자체도 하지도 않다"라며 연매협이 김민정측의 이메일 자료, 메신저 자료를 검토했다는 언론 보도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강조했다.

김민정 측은 연매협의 발표 내용이 WIP 측이 제출한 자료에만 근거한 것이라고 밝히며 이를 '제 식구 감싸기'라고 표현했다.

또한 "WIP와 배우 김민정 사이의 가장 중요한 분쟁은 전속계약이 만료되었는지 아니면 자동 연장되었는지 여부인데, 연매협은 이러한 가장 중요한 분쟁에 대해서는 아무런 판단이나 결론도 내지 못한 채, 그저 WIP에게 잘못이 없다는 추상적인 결론만 내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김민정 측 대리인은 "배우 김민정은 미정산 출연료에 관해 법원으로부터 가압류 결정을 받았고, 미정산 출연료와 전속 계약 효력에 관해 곧바로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여 공정한 판단을 받을 예정"이라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앞서 연매협 특별기구 상벌조정윤리위원회는 "WIP의 김민정에 대한 전속계약 위반에 따른 비용 정산 불이행 진정과 관련한 윤리 심의 및 의결 결과 김민정 측이 일차적으로 정산 분배와 관련한 협력을 하지 않아 분쟁이 발생한 것으로 볼 수 있는 상당한 근거가 존재한다"라고 발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