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프리한19’ 전현무X오상진, ‘단순함의 날’-‘세계왼손잡이 날’…조승연 작가는 ‘잃어버린 동전을 찾는 날’ 1위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프리한19’에서 이번 주 특종으로 ‘세상에 이런 기념일 19’를 소개하게 됐다.  

14일 tvN SHOW에서 방송된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에서는 전현무, 오상진, 한석준 진행으로 이번주 특종 ‘세상에 이런 기념일 19’를 소개했는데 조승연 작가가 데스크로 출연했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오상진은 19위로 핀란드에는 매년 7월 27일 잠꾸러기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는 ‘잠꾸러기 날’이 있다고 하며 잠꾸러기 날에는 늦잠을 사람을 이불째 들고 와서 강물에 떨어뜨리게 됐다. 
오상진은 핀란드에서는 로마 황제 데키우스의 박해를 피해 동굴로 숨은 성자들이 잠을 잤는데 200년 만에 잠을 깼다는 전설이 있다고 했다. 

한석준은 18위로 미국에서는 7월 셋째주 일요일에 무더운 여름엔 ‘아이스크림의 날’을 지정하는데 미국 미상원 결의한에 따라 선포했다고 전했다. 아이스크림을 정말 좋아하는 미국인을 위해 매년 7월을 아이스크림의 달로 지정까지 했다.

미국에서는 아이스크림을 좋아해서  세계 제 2차 대전에 아이스크림 전용 보급선에 싣어서 장병들을 위로하기도 했다. 아이스크림의 날에는 각종 파격세일 행사를 하고 사람들은 아이스크림을 SNS에 인증을 했다. 

전현무는 17위로 일본의 ‘츄잉껌의 날’을 소개했는데 일본은 예로부터 잇몸과 치아가 건강하면 장수한다는 풍습으로 단단한 음식 대신에 츄잉껌을 씹으며 튼튼한 잇몸을 위해서 기념했다고 전했다. 한석준은 16위로 이탈리아에서 매년 2월 5일은 누텔라의 날을 기념하는데 1년에 단 한번 죄책감 없이 고열량 초코잼을 먹을 수 있다고 전했다.

15위는 한석준은 미국에서는 매년 1월 24일, 3월 1일, 4월 2일, 6월 21일, 9월 13일, 11월 20일에 기념하는 땅콩버터의 날을 지정해서 고소하면서도 달콤짭쪼름한 맛으로 미국인들의 소울푸드가 됐다고 전했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전현무는 14위로 미국에서 2월 8일을 '웃으면서 부자되는 날'이 있다고 하면서 '기원은 미상이지만 2월 8일 만은 어떤 일이 있어도 웃으려고 노력을 해야 한다'고 전했다. 

오상진은 13위로 투르크매니스탄의 니아조프 전 대통령은 8월 둘째 주를 멜론의 날로 선포했다고 전했다. 투르크매니스탄의 멜론은 그 맛은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는데 국민들도 멜론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오상진은 12위로 전 세계가 비틀즈로 하나 되는 날인 매년 6월 25일에는 '비틀즈의 날'로 정했다. 1967년 6월 25일 비틀즈의 노래 ‘All You Need Is Love’를 처음 발표한 날로 이 날에는 비틀즈를 기념하며 비틀즈의 노래를 듣는다고 했다.
오상진은 11위로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기념일로 일본에서는 8월 17일에 '괴담의 날'로 지정하고 일본괴담협회에서 인증까지 했고 ‘괴담나이트’등 공연이 펼쳐진다고 했다.

10위로 미국에서 11월 넷째주 금요일 ‘블랙프라이데이’에 ‘오늘 하루는 쇼핑하지 마세요’라는 슬로건을 건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로 지정했다고 전했다. 광고업계 종사자인 테드 데이브가 지정했는데 자신의 광고로 많은 사람들이 쇼핑하는 것을 보고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캠페인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한석준은 9위는 2월 7일 이웃에게 인사하는 날과 전현무는 8위로 '열심히 일한 당신, 쉬어라'로 매년 8월 10일 미국에서는 ‘전국 게으름의 날’을 기념한다고 전했다. 전현무는 7위로 미국에서 11월 7일에 기념하는 달콤씁쓸한 초콜릿과 아몬드의 날을 지정했다고 전했다. 

한석준은 6위로 미국의 6월의 첫 번째 금요일에 ‘도넛의 날’이 기념했는데 그것은 도넛 걸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날인데 구세군 여성 자원 봉사자로 제1차 세계 대전 당시 철모에 도넛을 튀겨서 장병들에게 보급을 했다고 했다. 도넛의 날에는 미국의 전 도넛 매장에서 무료 도넛 행사를 한다고 전했다. 

전현무는 5위로 매년 7월 6일에 미국과 영국에게 웹사이트를 관리하는 ‘웹마스터에게 점심을 사주는 날’을 지정했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오상진은 4위 기사로 8월 13일에는 ‘세계 왼손잡이의 날’을 소개했는데 “왼손잡이에 대한 언어에서부터 차별과 편견이 있는데 오른손이라는 뜻은 바르다라는 뜻이고 자동차 셔터, 가위, 자동차 변속기, 컴퓨터 마우스등이 오른손잡이가 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라고 말했다. 

전현무는 1위 후보로 서구권 나라에는 매년 7월 12일에 쉬는 날로 지정했는데 ‘단순함의 날’이라고 전했다. 미국의 자연주의 문학가 헨리 데이비드 소로가 자신의 저숴 월든을 통해 단순함 예찬론을 썼고 헨리 데이비드 소로의 생일일 7월 12일을 ‘단순함의 날’로 지정했다. 전현무는 두 번째 1위 후보로 서구권에서는 수학자들이 사랑하는 날로 3월 14일을 3.14 ‘파이데이’를 만들어서 파이를 먹었다.

마지막 1위 후보로 미국에는 잃어버린 동전을 기념하는 날로 ‘잃어버린 동전의 날’로 1페니 동전을 찾아다니면서 동전이 지닌 큰 가치를 되새겼다고 했는데 데스크로 나온 조승연 작가는 '잃어버린 동전의 날'을 1위로 선정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tvN SHOW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는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