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눈 뜨고 코)베이징 올림픽, 안현수 "(쇼트트랙) 판정이슈 안타까워…가족 향한 욕설 삼가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기술코치인 안현수(러시아명 빅토르 안)가 심판 '편파 판정' 논란에 입을 열었다.

안현수는 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림픽이라는 무대가 선수들에게 얼마나 간절하고 중요한지 알기 때문에 지금 일어나고 있는 판정 이슈가 현장에서 지켜보는 선배로서, 동료로서, 지도자로서 나 또한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글을 올렸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에선 석연치 않은 판정이 여러 차례 나왔다. 이 판정의 최대 수혜자는 개최국인 중국이었다.

중국은 5일 쇼트트랙 2,000m 혼성계주 준결승에서 선수 간 터치를 하지 않는 실수를 범하고도 페널티를 받지 않고 결승에 진출, 금메달까지 따냈다.

7일 열린 남자 1,000m에서는 '편파 판정'이 더 심해졌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한국 대표팀의 황대헌(강원도청)이 준결승 1조에서 중국 선수 두 명을 추월해 1위를 차지했는데, 별다른 접촉이 없었음에도 레인 변경을 늦게 했다는 이유로 페널티 판정을 받아 탈락했다.

준결승 2조에서 경기를 한 이준서(한국체대) 역시 레인 변경 반칙을 했다는 이해하기 어려운 판정으로 페널티를 줬다.

결국 한국 선수들이 모두 오르지 못한 결승에서는 류 사올린 샨도르(헝가리)가 1위로 결승선을 통과했으나 긴 비디오 판독 끝에 옐로카드를 받고 탈락해 2위로 들어온 중국 런쯔웨이가 금메달을 가져갔다.

중국의 '홈 텃세'가 이어지자 중국 대표팀을 이끄는 지도자들에게도 따가운 시선이 쏟아졌다.

한국 출신 레전드이자 러시아로 귀화한 코치 안현수 역시 타깃이 됐다.

안현수는 SNS를 통해 가족들을 향한 비난을 삼가달라고 호소했다.

그는 "지금 내가 처한 모든 상황이 과거의 선택이나 잘못으로 인해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나는 어떤 비난이나 질책도 겸허히 받아들일 수 있다. 하지만 아무런 잘못도 없는 가족들이 상처받고 고통을 받는다는 게 가장 고통스럽고 힘든 일"이라고 썼다.

안현수는 "내가 하는 일이 누군가에게 비판을 받아야 하는 일이라면 달게 받을 것이고, 내가 짊어진 관심의 무게에 비해 늘 부족함이 많은 사람이라고 생각해 더 책임감 있고 모범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며 살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내게 주어진 역할에 늘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나도 사람인지라 실수도 한다. 또 내 선택에 아쉬워하고 실망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도 알고 있다. 그렇기에 말 한마디 한마디가 늘 조심스러워 공식적인 인터뷰도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안현수는 심판 판정 이슈에 안타까움을 전한 뒤에도 "내가 관여할 수 없는 영역 밖의 일이나 사실이 아닌 기사로 가족을 향한 무분별한 욕설이나 악플은 삼가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누리꾼들은 이번 베이징 올림픽에 대해서 '눈 뜨고 코 베이징'이라며 편파 판정에 대해 질책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