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설경구·이선균 주연 '킹메이커' 오늘 개봉, 세대를 아우르는 관람 포인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윤교 기자) 언론과 관객들의 호평과 기대 속 드디어 개봉한 영화 '킹메이커'가 '남산의 부장들'과의 평행이론으로 설 연휴 극장가를 이끌 작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설 연휴 최고의 기대작 '킹메이커'가 2020년 설 연휴에 개봉해 475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던 영화 '남산의 부장들'과 마찬가지로 실존 인물을 모티브로 한 스토리에 화려한 배우 라인업, 감각적인 미장센을 갖췄다는 점에서 유사성을 보여 남다른 흥행을 기대케 하고 있다. 영화 '킹메이커'는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정치인 ‘김운범’과 존재도 이름도 숨겨진 선거 전략가 ‘서창대’가 치열한 선거판에 뛰어들며 시작되는 드라마를 그린 작품.

먼저 '남산의 부장들'은 지난 2020년 1월 22일 개봉한 작품으로, 1979년 10월 26일 서울 종로구에서 중앙정보부 부장 김재규가 대통령 박정희를 살해한 사건을 모티브로 재탄생됐다. 배우 이병헌, 이성민, 곽도원, 이희준, 김소진 등 국내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해 관객들을 사로잡았으며, '내부자들', '마약왕' 등을 통해 탄탄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우민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그만의 묵직한 미장센으로 웰메이드 작품이라는 호평을 끌어낸 바 있다.

그런가 하면 '킹메이커'는 故 김대중 전 대통령과 그의 선거 참모였던 엄창록을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배우 설경구와 이선균을 비롯해 유재명, 조우진, 박인환, 이해영, 김성오, 김종수, 서은수, 배종옥 등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빈틈없는 연기로 관객들의 몰입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을 연출한 변성현 감독과 제작진이 선사하는 감각적이고 독보적인 미장센은 올 설 연휴 꼭 놓쳐서는 안 될 웰메이드 작품이 탄생했음을 예고한다. 이처럼 흥미로운 소재를 기반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와 충무로 대표 배우들의 열연, 낭만적인 미장센은 2020년 개봉해 설 연휴 흥행에 성공한 '남산의 부장들'과 평행이론 흥행 요소로 기대를 모은다.
[출처: (주)쇼박스]
[출처: (주)쇼박스]
전 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세대별 관람 포인트 주목!

#1. 실존 인물을 모티브로 한 몰랐던 이야기에 대한 호기심!

한편 영화 '킹메이커'는 폭넓은 연령층의 관객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킹메이커'는 故 김대중 전 대통령과 그의 선거 참모였던 엄창록, 그리고 1960-70년대의 드라마틱한 선거 과정을 모티브로 창작된 작품이기는 하지만 제작진은 '킹메이커'가 무거운 정치 영화처럼 보이지 않도록 각별한 공을 들였다. 특히 “정치와 시대 배경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영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신경 썼다”라는 변성현 감독의 의도처럼 세련된 연출과 속도감 있는 스토리 전개는 영화적인 재미를 극대화했다. 이는 당시 시대를 잘 알지 못하고, 아직 정치와 선거라는 소재를 낯설어 할 수 있는 10대 청소년들 역시 자연스럽게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2. 명품 신스틸러 라인업으로 흥행 정조준!

또한 장르를 불문하고 놀라운 열연을 펼치는 배우 설경구와 이선균을 비롯해 유재명, 조우진, 박인환, 이해영, 김성오, 전배수, 서은수, 김종수, 윤경호, 배종옥 등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골든 캐스팅은 이들의 연기를 봐온 2030 관객들의 기대감을 돋우기에 충분하다. 탄탄한 내공을 갖춘 배우들의 뜨거운 열연은 영화의 완성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또한 '킹메이커'가 제70회 칸 국제 영화제 비경쟁 부문 초청작인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의 감독과 주요 제작진이 의기투합한 작품이라는 점 역시 기대를 더한다. 이들이 다시 한번 완성해낸 감각적이고 세련된 미장센은 수많은 언론의 만장일치 호평을 이끌어냈으며, 이처럼 신뢰도 높은 배우들의 압도적인 연기와 독보적인 미장센은 관객들의 만족도를 한껏 높일 것이다.

#3. 2030대 관객을 넘어 중장년층,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감대 형성!

여기에 4050 세대들은 영화의 배경인 1960-70년대에 대한 공감과 시대를 관통하는 메시지에 큰 호응을 보낼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제작진은 “시대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창조적인 것을 만들어 보자”라는 다짐으로 현실에 기반한 1960-70년대를 구현하면서도 특색 있는 선거판을 담아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그로 인해 그 시대를 살았던, 혹은 간접적으로 경험했던 4050 세대들은 영화 속 장면과 시대의 분위기에 많은 공감을 보낼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킹메이커'는 새롭게 재해석된 인물인 ‘김운범’과 ‘서창대’, 그리고 치열한 선거 전쟁 등을 통해 비단 그 시대 정치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닌, 시대와 분야를 막론하고 누구나 마주할 수 있는 만인의 딜레마를 보여준다. 목적과 수단의 정당성이 동반된 승리를 추구하는 ‘김운범’과 승리를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서창대’의 이야기는 시대를 관통하는 묵직한 여운을 전할 예정이다.

설 연휴 흥행 조건을 모두 갖춘 기대작으로 전 세대 취향 저격 관람 포인트를 공개한 영화 '킹메이커'는 현재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