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박재범, 아이돌 기획사 설립…2PM 탈퇴 과정부터 AOMG 대표직 사임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그룹 2PM 출신 박재범이 아이돌 그룹 제작자로 나선다.

11일 스포츠조선은 업계 관계자의 말을 빌려 지난해 말 AOMG와 하이어뮤직 대표직에서 물러난 박재범이 최근 자신의 기획사 설립을 위한 작업에 돌입했다고 보도했다. 

업계에서는 카카오엔터가 박재범의 새 기획사 설립에 거액을 투자할 것으로 전해졌다.
 
박재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박재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와 관련 카카오엔터 측은 스포츠조선을 통해 "음악산업내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을 통해 음악 콘텐츠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박재범과도 현재 다양한 형태의 사업적 파트너십을 논의중이나 구체적으로 확정된 바 없다"고 밝혔다.

박재범은 아이돌 그룹 기획사 설립은 그가 2008년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 2PM(투피엠)의 리더 출신이라는 점에서 더욱 흥미롭다. 그는 2PM으로 데뷔해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으나 탈퇴 과정은 순탄하지 않았다.

과거 연습생 시절 썼던 SNS 글의 오역 논란이 일었고 이후 그룹 탈퇴 및 소속사 퇴출 수순을 밟았다. 당시 JYP는 박재범의 탈퇴 이유에 대해 "박재범의 탈퇴 이유를 밝히면 다칠 것"이라고 말해 파장이 일기도 했다.

소속사에서 나온 그는 솔로 가수로서도 승승장구했다. 솔로곡 '몸매' '좋아' 등으로 큰 인기를 얻었고, 2013년에는 힙합레이블 AOMG를 설립, 2017년에는 하이어뮤직을 설립해 대표직을 맡아왔다. 

또 국내 힙합 레이블 최초로 신인 발굴 오디션 프로그램 '사인히어'를 만들었고,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선수를 영입하며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산업에도 진출하는 등 영향력을 넓혀나가기도 했다. 작년 대표직을 내려놓으며 은퇴를 암시했던 그가 후배 아이돌을 제작한다는 점에서 기대가 모아진다. 

박재범은 지난달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 많은 고민과 긴 결정 끝에 대표직을 내려놓기로 했다"며 "다들 많이 놀라실 것 같은데, 조언자 역할을 계속 맡으며 식구처럼 좋은 관계로 지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어떤 도전을 하든 매번 절 믿어주신 팬분들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도 저 그리고 AOMG와 하이어뮤직을 계속 응원해주길 바란다"며 "AOMG와 하이어뮤직 아티스트 그리고 임직원 식구들도 저를 믿어주고 제가 설립한 회사에 와서 이걸 같이 발전시키고 멋있는 회사로 만들어줘서 진심으로 너무 감사하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방송 및 인터뷰를 통해 수차례 은퇴를 언급했으며, 최근 인스타그램을 비활성화하며 은퇴설에 무게가 실렸다. 소주 브랜드 원소주 런칭 소식으로 일각에서는 사업가로 완전히 전향할 것이라는 추측이 제기되기도 했다.

결국 박재범은 기획자로서라도 가요계를 떠나지 않는 것을 선택한 모양새다. 그가 탄생시킬 아이돌그룹이 힙합 기반이 될지 여부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