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부,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다음 주 국내 도입…관련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수연 기자)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먹는 치료제)가 내주 중 국내에 도입된다.

7일 김부겸 국무총리는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다음 주에는 경구용 치료제(먹는 치료제)가 국내로 들어온다"며 "신속히 의료현장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는 화이자와 총 76만 2000명 분, 머크앤컴퍼니(MSD)와 총 24만 2000명 분 등 총 100만 4000명 분의 '먹는 치료제' 구매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중의 일부가 내주 국내로 들어온다는 것이 김 총리의 설명이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국내 반입 날짜는 오는 13일 전후가 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부는 반입된 '먹는 치료제'의 구체적인 활용 방안 등을 내주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현재 먹는 코로나19 치료제는 사용이 편리하고 중증화를 낮춰 ‘게임체인저’로 부상했다. 화이자에 항생체 중간체(EDP-CI)를 독점 공급하는 ‘KPX생명과학’과 판매 중인 의약품 중 상당수가 화이자 제품인 ‘제일약품’이 화이자 관련주로 꼽혔다.

그밖의 관련주로는 우리바이오, 신풍제약, 셀트리온, 화이자 팍스로비드 등이 거론된다.

한편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7일 오전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3천717명으로 집계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