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옥문아’ 레트로 감성 MV 감상법은? 마크 저커버그 패션 아이템 ‘눈길’…최원영 “‘주단태’ 제의 받아”, 김기방은 조인성·김선아 언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손태영♡’ 권상우 인생 제1계명 & 마크 저커버그 패션 아이템 & 레트로 감성 뮤직비디오 감상법 등이 언급되는 다양한 문제를 출제했다.

28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배우 최원영·김기방이 함께한 가운데,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번 방송 게스트로는 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에 출연하는 최원영과 김기방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심이영♥’ 최원영은 ‘SKY캐슬’에서 뽀뽀신에 얽힌 아내와의 일화와 ‘펜트하우스’의 ‘주단태’ 역 제의를 받은 사연을 공개했다. ‘김희경♥’ 김기방은 절친 조인성이 개그맨 시험을 반대한 이야기와 김선아와의 인연을 언급했다.

이날 문제 중 하나는 배달노동자에 대한 것이었다. 배달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배달 라이더의 사고도 늘어나고 있다. 배달노동자들은 대부분 특수 형태 근로 종사자로 사고를 당해도 산재보험 적용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때문에 서울시에서는 사회안전만 사각지대에 놓인 배달 라이더들을 위해 ‘이것’을 지원하고 있다고 한다.

정답은 ‘배달 라이더 단체 상해보험 지원’이다. 배달 라이더들은 산재보험 대신 개인적으로 상해보험에 가입하려고 해도 사고율이 높아 보험 가입조건이 까다로운 것은 물론 보혐로도 비싸다고 한다. 서울시에서는 전국 최초로 ‘플랫폼 배달 라이더 서울형 안심 단체 상해보험’을 도입해 배달 노동자들의 교통사고를 당했을 때 수술비, 골절 진단비, 사망위로굼 등을 보상받을 수 있도록 했다. ‘서울시 배달 라이더 단체 상해보험’은 도보, 자전거 등 배달노동자는 누구나 가입절차 없이 지원받을 수 있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번 회차의 문답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Q. 오디션 프로에서 실력자가 등장하기 전 반드시 나오는 장면으로, 시청자의 기대감과 집중력을 높이는 K-오디션의 법칙은?
A. 심사위원들의 다 지친 모습

Q. 배우 권상우의 인생 제1계명, “아내의 ‘이것’이 바뀌면 바로 귀가한다”는?
A. 아내의 ‘프로필 사진’이 바뀌면 바로 귀가한다.

Q. ‘이것’을 보는 것은 초코바 2천 개를 먹거나, 2,500만 원의 현금을 받았을 때 느끼는 행복과 맞먹는다?
A. 아기의 미소

Q. 레트로 감성의 뮤직비디오를 즐기는 독특한 감상법, 90년대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주는 시청방법은?
A. 240P 저화질로 설정해 시청

Q. 최악의 패션으로 꼽혔던 이것, 하지만 마크 저커버그가 공식 석상에서 선보인 후 열풍을 일으킨 패션 아이템은?
A. 삼선슬리퍼

Q. 최근 덴마크에서 열린 ‘국민 연평균 수입’에 관한 전시, 미술관으로부터 1억원의 돈을 받은 뒤 텅 빈 액자만 보낸 작품의 이름은?
A. 돈을 갖고 튀어라

Q. 사고를 당해도 산재보험 적용을 받지 못하는 배달 노동자를 위해 서울시에서 지원하고 있는 것은?
A. 배달 라이더 상해 보험 지원

Q. 영국의 딸바보 아빠가 딸에게 직접 만들어 선물한 티셔츠, 근육질의 아빠 사진과 함께 새겨져 있는 문구는?
A. “남자들아 다가오지 마라, 이 사람이 우리 아빠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화요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