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부트] 역사왜곡 논란 '철인왕후' VOD 서비스 중단→최근 다시보기 서비스 복구…논란 ing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채연 기자) 역사 왜곡 논란으로 VOD 다시보기를 중단했던 '철인왕후'의 다시보기 서비스가 복구됐다.

지난 3월 역사 왜곡 논란으로 조기 종영한 SBS '조선구마사'의 영향으로 박계옥 작가의 tvN '철인왕후' 역시 비판을 피하지 못하고 다시보기를 중단했다. 하지만 최근 다시보기 서비스가 복구되며 누리꾼들이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앞서 지난 3월 SBS 드라마 '조선구마사'는 역사 왜곡 논란으로 방송 2회 만에 폐지를 알렸다. 이후 '조선구마사'의 대본을 집필한 박계옥 작가의 전작 '철인왕후'도 함께 회자되며 논란에 휩싸였다. '철인왕후'의 원작인 중국 웹툰, 웹드라마 '태자비승직기'의 원작자가 다른 소설에서 혐한 표현을 한 사실이 알려지며 더욱 파장이 커졌다.
 
철인왕후 대표 포스터 / 사진= tvN 제공
철인왕후 대표 포스터 / 사진= tvN 제공

특히 '철인왕후'는 방영 당시 유네스코 세계기록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조선왕조실록'에 대해 김소용(신혜선 분)이 "한낱 지라시네"라고 말하는 장면과 "언제까지 종묘제례악을 추게 할 거야"라며 종묘제례악을 희화화하는 장면을 등장 시켜 누리꾼들의 뭇매를 맞았다. 또 실존인물인 신정왕후를 저속하게 묘사했다는 이유로 풍양 조씨 종친회로부터 항의를 받기도 했다.

이후 OTT 플랫폼 티빙을 포함해 네이버, 다음, 유튜브 포털사이트 등에서도 '철인왕후'의 클립 영상이 비공개됐으며, 드라마 홈페이지에서도 다시보기, 미리보기 등의 영상이 사라졌다. '철인왕후'의 전 회차를 구매해 볼 수 있는 네이버 시리즈 온에서는 '판매가 중지된 상품'이라는 문구가 등장했다.

하지만 1일 현재 네이버 시리즈온에서는 '철인왕후'의 다시보기 서비스를 재운영하기 시작했다. 다만 네이버TV에서는 여전히 '철인왕후'의 클립 영상을 볼 수 없는 상황이며, 티빙 역시 '철인왕후'의 다시보기 서비스가 중단돼있다.
 

네이버 시리즈온 캡처
네이버 시리즈온 캡처

이를 접한 누리꾼은 "이 시기에 다시보기 복구하는 거 너무 속 보인다. 6개월 지나니깐 도루묵이네", "항의하려면 네이버에 해야되냐", "슬금슬금 서비스 운영하는 거 너무 짜증 난다" 등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또한 '조선구마사', '철인왕후'에 이어 오는 18일 방송 예정인 '설강화' 역시 간첩과 안기부를 미화한다는 역사 왜곡 논란이 이어지며 현재 따가운 눈총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 '철인왕후'의 다시보기가 복구되며 역사왜곡 논란은 연말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한편, tvN '철인왕후'는 배우 신혜선, 김정현을 비롯해 배종옥, 김태우, 설인아, 나인우, 김인권 등이 출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일헌 2021-12-01 12:26:19
철인왕후를 다시 볼수 있다니 너무 기쁩니다. 빨리 다운로드해서 봐야겠어요. 기쁜 소식 감사드립니다. 진짜 재미있었거든요. 인생드라마.

무까미 2021-12-01 13:46:01
철인왕후가 다시 시청자들 곁으로 돌아와서 다행입니다 그동안 해외에서는 꾸준히 방영되고 있었는데 정작 자국에서는 어디에서도 볼수가 없어 안타까웠는데 지금이라도 vod서비스가 재개되어 다행입니다 철인왕후는 한복의 아름다움 우리나라의 사계절을 골고루 담은 드라마 내용 또한 재미와 교훈을 한번에 보여주는 판타지 퓨전사극이랍니다

김경성 2021-12-01 17:37:46
왜 항상 반대하고 억지 쓰는 누리꾼들 의견만 소중한지요.아무 죄 없이 숨죽이고 처분만 바라봤던 배우들과 스텝들 종사자 펜들의 입장은 한번을 반영해 주시지 않네요.제발 균형된 시각으로 바라봐 주시기 바랍니다.철인왕후는 시간이 갈수록 빛을 발할것입니다.그만큼 잘 만든 드라마니까요

이진희 2021-12-01 19:03:34
철인왕후가 돌아왔다고???!!!대박!!얼른 다운받아야지-!!
좋은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