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22 국가장학금 1학기 1차 신청, 오늘(24일)부터 가능…신청기간-방법 보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채연 기자) 한국장학재단이 오늘(24일)부터 2022학년도 1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을 받는다.

지난 23일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에 따르면 2022학년도 1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은 24일 오전 9시부터 다음 달 30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1차 신청 대상자는 대학 재학생과 내년 2월 대학에 입학할 신입생(고3, 재수생 등 입학예정자),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등 모든 대학생이 해당된다. 국가장학금 신청자는 내년 1월 4일 오후 6시까지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와 서류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교육부 제공
교육부 제공
이번 국가장학금에서는 서민·중산층·다자녀가구에 대한 지원이 대폭 강화돼 학생의 등록금 부담이 더 줄어들 예정이다. 기초·차상위계층에 대한 지원은 기존 연 520만 원에서 700만 원으로 확대, 다자녀가구 셋째 이상의 자녀에게는 소득 8구간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기초·차상위 가구의 첫째는 연 700만 원, 둘째 이상은 등록금 전액, 8구간 이하의 다자녀 가구의 셋째 이상 자녀에게는 등록금 전액이 지원된다.

다만 국가장학금을 받기 위해서는 직전 학기 성적이 B 학점 이상을 받아야 하나 학업 환경을 고려해 기초·차상위 계층의 경우 C 학점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국가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할 수 있으며 24시간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