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초강력 16호 태풍 '민들레' 내주 일본 해상 진입…현재위치는 괌해상, 이동경로는 일본 해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호 태풍 '민들레'…28일 일본 해상 진입
북태평양 고기압 위치 따라 달라질 가능성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제16호 태풍 '민들레'가 다음주 초까지 괌 해상에 머물다가 북상하며 오는 28일 오전 일본 오키나와 해상으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25일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23일 발생한 태풍 민들레의 현재위치는 괌 서북서쪽 약 900km 부근 해상으로, 중심기압은 965hPa, 최대 풍속은 초속 37m(시속 133km) 강도는 '강'이다.

이동속도는 시속 13㎞로 북서방향으로 진행중이다.

태풍 민들레는 27일까지 괌 해상에 머무르다 15시 이후에는 빠르게 북상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후 이동경로는 오키나와 동남동쪽 740km 해상에서 방향을 바꿔 북북동 방향으로 선회해 일본 남해상으로 이동할 것으로 전망된다.

28일 15시 예상 중심기압은 915hPa, 최대 풍속은 초속 55m(시속 198km) 강도는 '초강력'으로 발전할 전망이다.
 
기상청
기상청
29일 오전 9시에는 오키나와 동남동쪽 약 770㎞까지 이동하고, 30일 오전 9시 일본 도쿄 남남서쪽 약 950㎞ 부근 해상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태풍 민들레의 이동경로는 북태평양 고기압의 위치에 따라 달라질 가능성이 있다.

현재 태풍 민들레의 강도는 '중'이지만 27일 괌 해상에 머무는 시점부터 '매우 강'으로 바뀌어 일본에 진입하면서도 계속 이를 유지하다가 29일 초강력으로 발달할 것으로 보인다.

윈디닷컴이 제공하는 유럽계 ECMWF 예측이나 미국계 GFS 예측에 따르면 민들레의 이동경로는 일본에 상륙하지 않고 일본 남해를 거쳐 북상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태풍 민들레는 북한에서 제출한 이름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