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일반인은 NO, 박지윤은 YES?"…유명 제주 '노키즈존' 식당, 차별 대우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수연 기자) 제주의 한 유명 노키즈존 식당이 비 연예인 가족의 자녀들의 출입은 거부하고, 유명 방송인의 자녀들은 출입을 허용해 논란이 일고 있다.

1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최근 제주도에 장기 체류를 하게 돼 핫하다는 곳을 가려고 알아보니 노키즈존이라고 하더라. 혹시나 싶어 룸 예약해도 노키즈인지 문의하니 단칼에 '노키즈라 룸도 안된다'고 했다"는 글이 게재됐다.
 
박지윤 인스타그램
박지윤 인스타그램
 
이어 "그런데 오늘 보니 유명한 인플루언서이자 방송인 가족들이 룸에서 먹고 마신 사진을 봤다. 아이들 모두 초등학생이었다"며 "이런 곳도 유명인에겐 약하구나, 음식보다 홍보로 승부 보는 곳인가 싶어 참 씁쓸했다"고 토로했다.

해당 글이 논란이 되자 글쓴이는 13일 "그냥 지나칠 수는 없을 것 같아 다시 글을 올린다. 그 식당에 문의를 했고, 저와 같은 문의를 하신 분들과 같은 답변을 받았다"며 캡처본을 공개했다.

캡처본에는 논란이 된 A식당 측의 DM(다이렉트 메시지) 내용이 담겼다. A식당 측은 "박지윤 아나운서의 피드를 보고 연락 주셨을 거라 생각한다"며 '차별 논란'에 휩싸인 당사자가 박지윤 아나운서 가족임을 밝혔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A식당 측은 "아나운서께서 첫 번째 방문하셨을 때 인스타그램을 통하지 않고 지인을 통해 예약 후 방문하셨었고, 다음번 결혼기념일에 다시 오신다며 이번 방문도 지인을 통해 예약하셨는데, 인스타그램을 통해 예약하지 않으셔서 노키즈존을 크게 인지하지 못하시고 아이들과 같이 오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결혼기념일이라 아이들과 꾸미고 오셨는데 캔슬 내드리기 어려워 부득이하게 아이들과 동반하여 받아드렸다"며 "저희는 안전상의 문제와 주류를 메인으로 파는 매장이기 때문에 유아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에게도 유해하다고 판단해 노키즈존을 계속 유지할 예정이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사과했다.

그러나 이 같은 해명에도 누리꾼들은 분노했다. 누리꾼들은 "그럼 인스타 말고 그냥 가면 애 가도 된다는 거야? 안되는 거잖아", "연예인 제외 노키즈존이란 소리 같은데", "변명이 더 별로다", "지키지 못할 규칙을 왜 만드냐", "그럼 저랑 애들도 꾸미고 가면 받아주시나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논란이 되자 박지윤은 인스타그램에 게재되었던 A식당과 관련된 게시물을 삭제한 상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