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 진, 솔로곡 '에피파니'(Epiphany) 전체 감상자 220만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재연 기자) 방탄소년단(BTS)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Epiphany)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Melon)에서 전체 감상자 220만을 달성,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보여줬다.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는 지난 2일 멜론에서 전체 감상자 220만을 달성하며 강력한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멜론 전체 감상자는 해당 곡을 감상한 아이디의 숫자로서 중복 스트리밍이 포함되지 않은 수치이며, 곡이 얼마나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았는지 보여주는 지표이다.

지난 3월 진의 자작 솔로곡 'Moon'(문)이 멜론에서 전체 감상자 200만을 달성, 앞서 전체 감상자 210만을 달성한 '에피파니'와 함께 진은 방탄소년단 멤버 중 최초로 멜론에서 전체 감상자 수 200만명을 돌파한 솔로곡을 2곡 보유하게 됐다. 9월 6일 현재 이 기록을 보유한 방탄소년단 멤버는 진이 유일하다.
'에피파니'는 2018년 8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써''(LOVE YOURSELF 結 'Answer')에 수록된 진의 솔로곡이다. 자기 사랑에 대한 메시지와 진의 청아한 음색과 아름다운 목소리로 많은 팬들에게 위로와 힐링을 안기며 공개한지 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영국 매거진 태틀러(TATLER) 아시아판(홍콩·필리핀)은 지난 6월, 'BTS의 팬이 아닌 사람들도 공감할 수 있는 감동적인 가사 9곡'에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를 포함했다.

태틀러는 '에피파니'의 가사인 'I'm the one I should love in this world 빛나는 나를 소중한 내 영혼을 이제야 깨달아 so I love me 좀 부족해도 너무 아름다운 걸 I'm the one I should love'란 부분을 언급하며 "아름다운 편곡과 진의 부드러운 보컬, 그리고 깊은 감동을 주는 가사로 인해 이 곡은 전 세계 수많은 팬들이 좋아하는 노래이다"라고 전했다.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지난 4일, '에피파니'가 멜론에서 방탄소년단의 솔로곡 중 두 번째로 전체 감상자 220만을 달성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매체는 "진은 멜론에서 계속 새로운 기록을 수립하고 있다. 일반 대중으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로 인해 차트에서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팬들은 그를 '멜론킹'이라 부른다"라며 진의 막강한 음원 파워에 대해 극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피지컬' 투표
'남자가수'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니 2021-09-07 13:07:49
방탄소년단 진 에피파니 갓띵곡

JJUM 2021-09-07 13:34:52
방탄소년단 진 에피파니는 모두에게 힘을주고 잘하고있다고 토닥여주는 노래에요

한땡땡 2021-09-07 13:37:19
방탄소년단 진 목소리에서 주는 진심을 느낄수있어서 진짜 좋아하는 노래!! 축하해 석진아♡

ksj_is_mine 2021-09-07 13:42:00
방탄소년단 진 무대가 끝나면 항상 기립박수가 나오는 노래죠!! 듣는 이에게 감동과 위로를 주는 에피파니 최고에요

옹옹옹 2021-09-07 13:44:22
방탄소년단 진 사랑해♡ 넌 최고야♡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