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논란·불쾌감 존재해선 안돼"…로스트아크, '특정 표현 연상' 아이콘 수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핵앤슬래시 MMORPG 게임 로스트아크(LOSTARK)가 '집게손 모양' 논란에 입장을 밝혔다. 

지난 26일 로스트아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특정 표현을 연상시키는 아이콘 이미지 조치사항 안내'라는 공지사항을 업로드했다.

앞서 로스트아크 게임 내 이미지 중 하나가 '집게손 모양'을 취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해당 제스처는 한국 남성을 비하한다는 '남혐 의혹'이 제기된 상태다. 

해당 이미지와 관련해 로스트아크는 "논란이 되었던 해당 아이콘들은 2018년 3월 경, 외주 업체를 통해 제작되었던 이미지"라고 설명하며 "모험가 여러분들에게 불쾌한 감정을 일으킬 수 있는 특정 표현을 연상시키는 부분이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로스트아크 홈페이지
이에 26일 진행된 클라이언트 패치를 통해 논란을 일으킬 수 있는 아이콘들의 수정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로스트아크는 "모험가 여러분들이 유쾌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로스크아크를 즐기시길 바라고 있기에 바람직하지 못한 논란이나 불쾌감을 느끼는 상황이 존재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며 이와 같은 요소가 게임 내에 포함되는 것을 지양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후로도 게임의 재미와는 무관한 논란들을 게임 내에서 경험하시는 일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게임 내 요소를 꼼꼼히 검토하여 철저히 조치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빛빛강선빛 2021-08-27 13:21:34
말 그대로 혐오 의혹이였고
그런 작은 논란도 싫어서 대처한거니깐
분탕치러 온 ㅉㄲ인지 ㅍㅁ인지는
제발 조용히 갈 길 가세요

메이플강원기 2021-08-27 14:25:05
잘못했으니까 그만패

DHMKB 2021-08-27 15:38:35
갓겜이 더 갓겜됐네

강선아 2021-08-27 17:43:41
이건 잘햇네 잘한김에 줫같은 보정컨텐츠도 좀 없애자 강선아 솔직히 밸런스 영원히 못맞추는데 고집좀 그만부려 제발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