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춘천문화재단, 25일 문화예술교육 지역화에 따른 포럼 개최 ‘품격 있는 시민을 잇는’ 춘천 문화예술교육 논의의 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소영 기자) □ 춘천문화재단(이사장 최돈선)은 오는 25일(수) 오후 2시부터 문화예술교육 지역화에 따른   포럼 「품격있는 시민을 잇는 문화예술교육」을 아트팩토리 봄에서 개최한다. 

□ 이번 포럼은 지역 문화분권 흐름에 따라 시민들의 다채로운 지역 문화활동을 매개하는 문화예술교육의 역할과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문화예술교육 활동 사례 발표 및 외부 전문가 토론을 진행한다. 
 
사진제공 = 춘천문화재단
사진제공 = 춘천문화재단
□ 이번 포럼은 지역 문화예술교육 정책 방향을 담은 춘천문화재단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송현섭 제로웨이스트 춘천 활동가의 「사람·성장 : 동네지식인이 성장하는 도시」, 김윤정 ㈜나비소셜컴퍼니 부설 CSV디자인연구소장의 「환경 : 서로를 돌볼 아는 도시」, 정은경 문화파출소 춘천 총괄기획자의 「평화·협력 : 안전한 관계망을 작동하는 도시」(이하 발표순)으로 진행한다.실제 지역 문화예술(교육) 활동가들이 춘천 현장 곳곳에서 느꼈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어서 그 의미가 깊다.

□ 이어지는 지정토론에는 강원재 영등포문화재단 대표이사, 권순석 문화컨설팅 바라 대표(이하 가나다순)가 참여하며 고영직 문학평론가가 좌장 역할을 수행한다. 

□ 본 포럼은 문화예술교육이 단순 장르 및 감상 교육에 그치지 않고 시민 개개인이 이웃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품격있는 시민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포럼 현장 참여인원은 최소 인원으로 진행되며 문화예술교육 지역화에 대한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유튜브 채널로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