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중국, 前 엑소 크리스(우이판) 지우기…동영상 190만 개 삭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엑소 전 멤버 크리스(우이판)가 강간죄로 정식 체포된 가운데, 중국이 크리스 지우기에 나섰다. 

18일 중국신문망(中國新聞網) 등 중국 매체에 따르면 중국 최대 인터넷 협회인 중국넷캐스팅서비스협회(CNSA)는 크리스 관련 영상을 삭제한 각 회원사의 행동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중국 주요 동영상 플랫폼인 텐센트(騰迅·텅쉰), 아이치이(愛奇藝) 등은 전날 오전까지 크리스 관련 영상 190만 개와 영화·드라마 영상 7천 개를 삭제했다. 

이와관련 CNSA 측은 위법하고 부도덕한 사람이 화면에 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크리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크리스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또한 중국영화인협회, 중국음악가협회, 중국TV예술가협회 역시 크리스 구속 후 발표한 성명에서 비윤리적인 유명인을 반대하며 깨끗한 TV산업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지난달 크리스가 미성년자를 포함해 여러 여성들을 성폭행했다는 글이 등장했다. 이후 구치소에 수감돼 조사를 받아오던 그는 16일 정식으로 구속됐다. 

중국의 경우 성폭행 사건에 대해 3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을 선고한다. 만약 미성년자를 성폭행한 경우 최대 사형까지 선고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