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故 손정민 친구 측, 구글에 '살인 모함' 유튜브영상 삭제 요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한강에서 사망한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씨의 친구 A씨 측이 구글에 자신과 가족을 모욕하는 유튜브 영상을 삭제해달라고 요청했다. 

11일 A씨 측 법무법인 원앤파트너스의 정병원 변호사는 "A씨와 그 가족에 대한 허위 사실 등을 유포해 명예를 훼손한 동영상을 삭제해달라는 내용증명을 구글코리아에 보냈다"고 밝혔다. 

정 변호사는 "동영상들은 A씨가 손씨를 살해한 범인이며, 그의 부모가 범행 증거를 인멸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는 허위의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같은 요청에도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는다면 A군과 가족을 대리해 법적 조치를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그러면서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를 보면 이 사건 동영상처럼 무분별한 허위사실 유포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고 모욕하는 동영상을 금지하는 것으로 나와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A씨 측은 일부 유튜버가 손씨 사망사건과 관련해 A씨와 A씨 가족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며 경찰에 고소했다. 

또한 유튜브, 포털뉴스 기사 댓글, 네이버 카페 일부 게시글을 올린 273명을 정보통신망법 위반·모욕 등 혐의로 고소했다. 그러면서 이번 고소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악성 댓글 게시자도 계속 고소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