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상] "이재영·이다영 없으면 올림픽에서 망신 당한다" 국민청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형배 기자) 도쿄 올림픽에서 한국 여자배구가 8강전에서 터키에게 승리해 4강에 진출하게 됐습니다. 승승장구하고 있는 상황 속에 지난달 27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온 글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달 2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이재영, 이다영 복귀시켜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습니다.

청원 글을 작성한 A씨는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주전 선수였던 이재영 선수와 이다영 선수가 국가대표에서 자격정지를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는 두 선수의 학교폭력 때문으로, 대대적으로 보도되어 전 국민의 이슈가 된 바 있습니다."며 국민청원에 글을 올렸습니다.

이어 그는 "하지만 그 결과는 국가대표의 전력 약화로 이어졌습니다."며 "오늘 도쿄올림픽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대한민국 배구 대표팀은 좋지 않은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고 했습니다.

또한, "만약 두 선수가 있었다면 리드했을지도 모릅니다."라며 "누가 보더라도 경기력은 주전 선수였던 두 선수의 공백이 매우 크기 때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A씨는 경기력 유지를 위해서 두 선수의 복귀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두 선수가 복귀를 못하는 것은 형평성에도 맞지 않는다며, 다른 선수들을 비교했습니다.

다른 선수를 예로 들며 "같은 학폭 가해자인 선수는 코트에 복귀했고, 또 다른 선수는 군대에 다녀온 뒤에 배구 코트에 복귀한다"며 "학폭을 인정하지 않고 법적공방에 들어간 선수는 복귀하고, 학폭을 인정한 비인기종목 선수도 복귀하는데, 인기 종목 선수는 복귀하지도 못합니까?"고 말했습니다.
 

이어 A씨는 "선수의 복귀는 국가대표 경기력을 위해 필요합니다.
배구팬들, 그리고 국민들은 다시는 도쿄올림픽의 경기력을 보고싶지 않습니다. 국민들은 대한민국 선수들이 올림픽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를 원합니다.
심지어 두 선수의 복귀를 막는 것은 형평성에도 맞지 않습니다."라며 두 선수의 복귀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청원에 대해 동의한 사람은 873명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한국 여자 배구팀은 터키와의 승부에서 승리해 4강전에 진출했으며, 6일 오후 9시 브라질과의 4강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ames Go 2021-08-07 06:40:07
올림픽에서 메달따는건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올림픽은 메달따려고, 상대방에게 규정속에서 높은점수를 내려고 하는게 아닙니다. 인류가 화목하고 평화를 존중하고 서로 협력하고 사랑하는 시간을 갖기위해서 하는것입니다. 메달보다 중요한것은 국가의 질입니다. 폭력을 행사한선수를 배제한것만으로도 대한민국은 선진국 반열에 들어선것입니다. 선진국은 경제력으로 되는것이아니라 국민의 보편적 질을 따라 결정되는것입니다.

2021-08-07 10:09:39
얼마짜리 기사인지 궁금합니다
그들 없어도 잘하고 있네요
영원이 안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인성이 먼저라고 생각 합니다

노빠꾸 2021-08-07 00:33:23
복귀시켜달라고하는청원올린게 가족이냐?
학폭이마치 아무것도아닌거처럼 느껴지는데
당연한결과다 그두선수없다고 경기에서 지면 않되니?
사람때려놓고 인정했다? 웃기네 그래서 갑자기태도바꿨니?
기사좀보고살어라

이런바보땜에~ 2021-08-07 22:30:01
이다영이다혜 학폭자들의 잘못의 응징이 메달따는것보다 더 중요합니다. 메달은 정당한사람들의 정당한 노력으로 결실을봤을때 영광인거지,자격없는 범죄자의 보잘것없는 힘까지 보태어 꼭 따야되는것 아닙니다. 그리고 범죄자없이도 너무잘한 우리 배구선수들입니다. 오히려 범죄자없어서 이만큼 놀라운 성과를 본 선수들이 더큰 찬사를 받아야 할 일입니다.

홈런볼 2021-08-07 03:52:29
얼마 받으면 이런 기사 내는지 궁금해요 최고급 한우정도는 그냥 자셨나요?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