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NBC, 방탄소년단 정국 '구글 검색량' 1위에 주목…'비욘세' '브루노 마스' 꺽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윤교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32명의 세계적인 슈퍼 스타들도 제치고 구글 검색량 1위에 오르며 해외 매체들의 주목을 받았다.

최근 미국 매체 'allkpop'(올케이팝)은 정국이 전세계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톱100(2021년 상반기)에서 1위를 차지하며 5년 간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이 되었다고 게재했다.
방탄소년단(BTS) 정국
방탄소년단(BTS) 정국
이어 K팝 아이돌들 사이 정국의 인기는 타의 추종을 불허 하지만 32명의 글로벌 슈퍼 스타와 비교했을 때에도 정국이 2021년 구글 최다 검량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매체가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정국과 구글 검색량을 비교한 32인으로는 비욘세(Beyonce), 브루노 마스(Bruno Mars),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 톰 홀랜드(Tom Holland), 젠데이아 콜먼(Zendaya Coleman), 드레이크(Drake), 아델(Adele), 니키 미나즈(Nicki Minaj),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 포스트 마론(Post Malone) 등 당대 유명 연예인들이 대거 포진해 있다.
 
방탄소년단(BTS) 정국
방탄소년단(BTS) 정국

이 중 정국은 해당 32명의 슈퍼 스타들을 제치고 구글 최다 검색량 1위를 기록했고 이 같은 결과에 매체는 정국이 전세계적으로 얼마나 인기 있는지 더 큰 그림으로 보여준다고 말하며 그의 명성은 오늘날 세계 대부분의 유명 연예인들보다 훨씬 더 크다고 평가했다.

특히 정국이 미국 주간지 피플에 의해 '2020년 가장 섹시한 인터내셔널 남성'으로 아시아인 유일하게 지명된 사례와 미국 매체 에스콰이아가 선정한 '2020년 가장 기억에 남는 인물' 중 한 명으로 K팝 아티스트 유일하게 꼽힌 사례, 프랑스 패션 매거진 그라치아에서 선정한 가장 섹시한 남성 중 한 명으로 아시아인 유일로 뽑힌 것은 세계적인 인기를 실감케 하는 부분이고 이를 통해 정국이 얼마나 자주 세계적인 유명 연예인들과 함께 언론에 등장하는지 입증한다고 설명했다.
 
방탄소년단(BTS) 정국
방탄소년단(BTS) 정국

또한 이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며 최근 여러 미국 라디오 방송국에서 현지 독립기념일 '불꽃놀이'를 함께 볼 친구로 올리비아 로드리고, 해리 스타일, 포스트 말론 등과 함께 아시아인으로 유일 정국을 지명한 사례도 덧붙였다.

인도네시아 TV 채널 'CNBC Indonesia'(CNBC 인도네시아)도 이를 주목하며 '놀라워! 방탄소년단 정국, 구글 검색에서 비욘세 꺾다' 라는 타이틀로 기사를 보도했다.
 
CNBC 인도네시아
올케이팝과 CNBC 인도네시아

매체는 정국이 5년 동안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일 뿐만 아니라 2021년 32명의 글로벌 유명 연예인과 비교했을 때에도 가장 많이 검색된 연예인이기도 하다고 발 빠르게 전했다.

한편 정국은 구글 '5년 연속' 최다 검색 K팝 아이돌 1위는 물론 '3년 연속' 유튜브 최다 검색 K팝 아이돌 1위, 틱톡(TikTok)에서 '#jungkook'(#정국)으로 전세계 개인 조회수 1위, '핀터레스트'의 미국, 영국, 캐나다 지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텀블러에서 3년 연속 K팝 스타 1위 등 검색, 동영상, 이미지 공유로 최대 규모인 각종 플랫폼을 휩쓸고 있어 전세계 나타나는 그의 강력한 영향력과 압도적 존재감을 더욱 엿보게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