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어제픽] ‘연중 라이브’ 여행을떠나요-담다디-바다새-쿵따리샤바라 外 여름노래 8~13위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 기사이며, 월요일에는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이틀 동안의 하이라이트까지 다룹니다. <편집자 주>

지난 9일 KBS2 ‘연중 라이브’에서는 ‘차트를 달리는 여자’ 코너를 통해 ‘여름하면 떠오르는 썸머송’ 8~13위를 선정했다.
KBS2 ‘연중 라이브’ 방송 캡처
KBS2 ‘연중 라이브’ 방송 캡처
13위는 윤형주가 1972년에 발매한 ‘조개껍질 묶어’다. 윤형주가 학생 시절에 대천해수욕장에 놀러 갔다가 마음에 드는 여학생들의 마음을 얻고자 의도적으로 만들었던 노래라고 밝힌 바 있다.

12위는 이상은이 1988년에 발매한 ‘담다디’다. 제9회 MBC 강변가요제 대상에 오른 후에도, ‘담다디’ 돌풍은 엄청났었다. ‘담다디’의 원래 제목은 ‘그대는 정말’이었으나, 흔하다는 이유로 후렴구에 나오는 ‘담다디를’ 제목 삼았다고.

11위는 클론(구준엽·강원래)이 1996년에 발매한 클론의 ‘쿵따리샤바라’로, 그야말로 전국을 강타했던 여름 노래다. 10위는 바다새가 1986년에 발매한 ‘바다새’로, 프로야구단 롯데 자이언츠의 공식 응원가로 유명하다. 9위는 DJ DOC(이하늘·김창열·정재용)가 1996년에 발매한 ‘여름이야기’다. 

8위는 조용필이 1985년에 발매한 ‘여행을 떠나요’다. 다량의 히트곡을 보유한 ‘가왕’ 조용필의 대표곡 중 하나다.

본방은 금요일 저녁 8시 30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