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빅뱅(BIGBANG), 오는 10월 마카오서 첫 ‘단독 콘서트’ 개최… ‘전세계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인선 기자) #빅뱅 #BIGBANG

인기 그룹 빅뱅이 마카오에서 “BIGBANG 2015 WORLD TOUR ‘MADE’ in MACAO”라는 타이틀로 10월 23일(금요일)과 24일(토요일) 양일간 베네시안 마카오의 코타이 아레나에서 첫 마카오 콘서트를 가진다. “BIGBANG 2015 WORLD TOUR ‘MADE’ in MACAO”의 티켓 예약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곧 발표될 예정이다.

많은 세계 유명 아티스트들과 세계 수준급의 행사들이 마카오에서 열리면서 마카오는 최근 아시아에서 최고의 주가를 올리는 여행 목적지이자, 레저 및 화려한 엔터테인먼트 인기 장소가 되었다. 빅뱅은 인기 높은 한국의 아티스트 그룹 선두주자로 높은 인지도와 평판을 전세계에서 받고 있다.

베네시안 마카오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빅뱅의 콘서트는 틀림없이 현지인들의 많은 관심을 끌어 모을 것이며 세간의 화제가 될 4월말 경 컴백이래 서울에서 시작한 “BIGBANG 2015 WORLD TOUR ‘MADE’”와 함께 빅뱅은 날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세계적 명성을 자랑하는 로이 베넷(Roy Bennett), 에드 버크(Ed Burke), 드케일 레마쉬(Dkeil Lemash)와 조나단 리아(Jonathan Lia)등이 포함된 프러덕션팀이 비욘세(Beyonce), 리한나(Rihanna), 카니예웨스트(Kanye West), 마돈나(Madonna)등 세계스타들과의 공동작업 경험을 바탕으로 빅뱅과 함께 이번 투어에 초대되어 콜라보레이션 한다.

이번 공연팀은 세련된 무대와 조명 디자인, 불꽃놀이 효과 등을 총 동원하여 역사상 가장 환상적인 공연을 보여준다. 빅뱅은 아시아 지역을 여행하며 광저우, 베이징, 홍콩, 상하이, 대련, 우한, 방콕,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에서 공연을 했다. 공연 투어는 모든 도시에서 티켓 매진을 기록하며 열렬한 호응을 받았다.

홍콩에서는 총36,000장의 티켓이 하루에 매진되며 홍콩에서 3일 동안 공연을 펼치는 유일한 외국인 그룹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뒀다. 대형 콘서트 투어는 현재 33개 도시에서 놀라운 55회의 공연 일정을 발표했으며 아시아 투어 후 북미와 호주 투어를 10월에 앞두고 있다. 이전 앨범들과는 다르게, 빅뱅은 9월 앨범 발표를 앞두고 5월 이후로 매달 초 두 곡을 발표하며 완전히 다른 마케팅 전략을 세웠다.

빅뱅 / 네트에이
빅뱅 / 네트에이

5월에는 “베베”와 “루저”그리고 6월에는 “뱅뱅뱅”, “WE LIKE 2 PARTY”,”맨정신”을 발표했으며 7월에는 “IF YOU”를 선보였다. 신곡들은 이목을 끌었다. 빅뱅의 곡들은 실시간 음악 챠트 올킬을 기록하며 많은 나라의 아이튠 챠트의 정상을 차지하며 빅뱅의 무한한 인기를 입증해 보였다. 게다가 신곡들의 뮤직 비디오는 유튜브에서 15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뱅뱅뱅”은 6월에 가장 많은 조회수를 차지한 미국과 전세계의 케이팝 비디오가 되었으며 “WE LIKE 2 PARTY”와 “맨정신”은 모두 10위 안에 들었다. 빅뱅의 인기 서브유닛 GD & TOP은 5년만에 MADE SERIES E 의 신곡과 함께 컴백한다.

흥미로운 소식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재빠르게 퍼져나가고 있으며 첫 티저 이미지가 발표된 후 전세계에서 데뷔 이후 독특한 음악 스타일과 대담한 패션 스타일로 알려진 빅뱅은 현재 한국과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한국 아티스트의 한 축을 이루고 있다. 첫 세계 투어 “BIGBANG ALIVE TOUR 2012”에서는 12개국의 24개 도시에서 80여 만 명의 관객들을 끌어 모으며 1년 동안 49회의 공연을 펼쳤다. 한국 아티스트의 세계 투어 중 대기록을 세운 것이다.

공연 투어는 2014년 월드 뮤직 어워즈에서 “World's Best Group”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세계적인 성공으로 2014년 월드 뮤직 어워즈에서 “World's Best Group”부문, 2011년 MTV 유럽 뮤직 어워즈 에서 “Best Worldwide Act” 등 많은 영광스러운 시상식에서 수상을 하였다. 그들은 또한 2012년 MTV이태리TRL 어워즈에서 Best Fan Award”을 수상한 최초의 아시아 아티스트로 국제 음악 업계에서 그들의 우위를 견고히 다졌다.

그들의 뛰어난 음악적 성공 외에도, 빅뱅은 시대의 스타일 아이콘으로써 발전하며 그들의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세계 유명 아티스트로 열렬한 사랑을 받으며 한국 및 국제적으로 패셔니스타가 되었다. 슈퍼 프로듀서 디플로(Diplo), 일렉트로닉 뮤직 프로듀서이자 DJ인 보이즈 노이즈(Boys Noize)와 미국 래퍼 루다크리스(Ludacris), 레이디 가가의 사진작가인 테리 리처드슨(Terry Richardson)과 영국 팝스타인 픽시 로트(Pixie Lott) 등 유명 아티스트, 가수와 스타일리스트들은 모두 빅뱅과 공동 작업을 하고 싶어한다.

또한 H&M으로부터 “2014년 세계에서 가장 스타일리쉬한 보이 그룹 10”에 선정되었다. ELF ASIA, Live Nation Lushington(홍콩)과 베네시안 마카오는 BIGBANG 2015 WORLD TOUR in MACAO”의 프로모터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