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틴탑(Teentop), 빌보드서 이례적인 집중 조명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영아 기자) 틴탑이 해외 언론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미국 음악 전문사이트 '빌보드닷컴'은 틴탑의 새 정규 1집 앨범 'No.1'을 집중 조명해 눈길을 끈다.

▲ 사진=틴탑(Teentop), 빌보드닷컴 캡처

빌보드닷컴 칼럼니스트 제프벤자민(Jeff Benjamin)은 "틴탑 첫 정규앨범 통해 더 높은 곳을 목표로 한다"라는 제목으로 틴탑의 데뷔 시절부터 지금까지 낸 앨범을 분석해 다각도로 틴탑의 성장 가능성을 분석했다.


먼저 그는 "틴탑은 파티나 클럽에 어울리는 에너제틱한 음악을 하는 그룹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용감한 형제가 프로듀싱한 '미치겠어', 'To You', '나랑 사귈래' 등이 음악방송과 차트에서 톱 10안에 랭크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2013년 틴탑의 첫 정규 앨범에서는 변화를 선택했다"며 그 일례로 선공개곡 '사랑하고 싶어'를 들었다. "'사랑하고 싶어'는 가사나 화음 등 음악적 변화를 시도했고 뮤직비디오도 안무를 집중적으로 보여주던 기존의 세트 디자인과 달리 안무가 없는 야외촬영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타이틀곡 '긴 생머리 그녀'에 대해 "펑키한 디스코 요소로 구성됐으며 통통 튀는 피아노 라인과 귀에 쏙 들어오는 재미있는 후렴구를 가졌으나 진화된 모습을 보이면서도 안전함을 선택했다"는 의견도 보였다.


특히 제프벤자민은 틴탑의 수록곡 '달콤해(So Sweet)'를 극찬했다. 그는 "이전 음악과 같이 정직한 클럽 사운드에 향수를 가지고 있는 팬이라면 '달콤해'를 들어보길 바란다. Avicii의 세계적인 히트곡 'Levels'를 연상시킨다"고 했다.


제프벤자민은 "틴탑의 'No.1' 앨범은 보여줄 것이 더 많다는 것이다"며 "그들이 K-POP의 첨단에 선 걸출한 그룹이라는 것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높이 평가했다.


한편 틴탑의 정규 1집 앨범 'No.1'은 유럽에서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일본,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과 호주, 남미 등에서도 공연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