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조은지-류현경, 절친끼리 프레인TPC와 ‘재계약’… ‘굳건한 믿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인선 기자) #조은지 #류현경 #프레인TPC

배우 조은지와 류현경이 현 소속사인 프레인TPC와 재계약 했다.

두 배우는 2011년(조은지), 2012년(류현경)에 각각 첫 계약을 맺었다. 두 배우의 합류로 당시 신생사였던 프레인TPC는 연기파 배우들이 선호하는 회사로 인식되었고 현재 20여 명의 배우가 소속된 대형 기획사로 성장했다.

이들에 앞서 회사 창립 멤버 격인 배우 류승룡 역시 지난 해에 계약이 만료되었으나 다른 회사들의 많은 제안을 거절하고 재계약 한 바 있다. 매니지먼트사 업계에서 이렇게 모든 배우가 계약을 이어가는 것은 매우 이례적으로 볼 수 있다.

프레인TPC와 계약 전, 약 1년 간 휴식기를 가졌던 조은지는 프레인TPC에 소속된 이후 영화 ‘후궁: 제왕의 첩’, ‘내가 살인범이다’, ‘런닝맨’, ‘표적’과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2', '순정에 반하다'까지 사극, 액션, 로맨틱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총 9 작품에서 열연했다.

조은지-류현경 / 프레인TPC
조은지-류현경 / 프레인TPC

류현경은 영화 ‘전국 노래자랑’, ‘만신’, ‘제보자’, 등 상업 영화와 다양성 영화의 주조연을 맡아 매해 다섯 작품 이상씩 출연,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류현경은 ‘나의 절친 악당들’, ‘쓰리 썸머 나잇’, ‘오피스’, ‘열정 같은 소리 하고 있네’, ‘지젤, 다시 태어나다’ 등 올 해만 5편의 작품에 출연하며 충무로에서 가장 러브콜을 많이 받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드라마 '더러버'를 통해 생활연기의 진수를 선보인 바 있다.

조은지, 류현경 두 배우는 수시로 상대의 작품에 카메오 출연을 하는 것으로도 유명할 만큼 연예계 절친으로 정평이 나 있다. 두 배우는 이번 재계약을 계기로 프레인TPC라는 큰 울타리 안에서 끈끈한 인연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프레인TPC는 ㈜프레인글로벌이 재능 있는 아티스트들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회사다. TPC는 Talented People Caring을 뜻한다.

한편 조은지는 상반기 '식샤를 합시다2'와 '순정에 반하다' 등 두 편의 드라마 촬영을 마치고 차기작 검토 중이며, 류현경은 영화 ‘오피스’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