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온라인-모바일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 7월 7일 성공적 오픈

  • 김명수 기자
  • 승인 2015.07.07 14:2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수 기자] 국내 최초 온라인-모바일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Woman’s Talk)이 7월 7일, 어플을 성공적으로 오픈하며 국내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했다.
 
우먼스톡은 동영상을 기반으로 뷰티 상품을 판매하는 신개념 플랫폼으로, 매일 오전 11시 신규 영상딜을 공개한다. 영향력있는 방송인(배우, 리포터, 쇼호스트, 개그우먼 등)이 영상으로 직접 상세히 제품을 설명해 주기 때문에, 이미지만으로 뷰티 상품을 선별하기 힘들었던 여성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분히 만족시켜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올해 2월 9일 성공적으로 런칭하며 온라인 시장에 견고히 자리한 우먼스톡은, 금일 자체 앱을 출시하며 모바일 시장에 진출했다. 스마트폰 이용자가 급증하는 세태에 맞춰 폭증하는 모바일 쇼퍼들을 잡고, 포터블한 형태의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우먼스톡
우먼스톡

 
또한 앱 오픈과 동시에 국내에서 구매가 어려웠던 해외 빅 브랜드의 직구 카테고리를 오픈했다. 매주 하나씩 신규 브랜드 해외 직구딜을 오픈하며, 해외 뷰티 상품 구매에 불편을 겪었던 스마트 쇼퍼들에게 새로운 쇼핑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우먼스톡은 오픈 첫 주, 명품 브랜드인 에스티로더의 제품 100여 개를 오픈했다.
 
우먼스톡은 이번 앱 출시를 기념해, 앱 다운로더에게 다채로운 이벤트를 제공한다. 가장 주목 받는 것은 오픈 당시부터 사랑받아온 심쿵가 기획 5탄이다. 명품 브랜드를 ‘믿기지 않는’ 가격으로 판매하는 심쿵가 이벤트 5탄 라인업은 입생로랑 19000원, 헤라 선크림 9900원, 유리아쥬 립밤 3900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베스트셀러 및 스테디셀러 100개 상품을 3000원에 무료배송 판매해, 엄청난 속도로 매진행진을 해 나가고 있다.
 
이외에도 우먼스톡은 7월 14일 실버데이를 맞아 구매고객을 추첨해 악세서리를 선물하는 등 7월 한달간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먼스톡 자체 이벤트 외에도, 우먼스톡 앱 오픈을 축하하는 뷰티 브랜드들의 이벤트 협조로 7월 내내 입점 브랜드 전체가 우먼스톡 ‘단독’ 할인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우먼스톡 앱버전을 런칭한 김강일 대표(35세)는 “‘국내 최초 온라인-모바일 비디오 미디어 커머스’를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첫 발을 디딘만큼, 웹 사업이 안정화 되자 자연스레 모바일쪽으로 눈길이 갔다.”며, “기존 회원들 사이에서 앱 출시에 대한 문의가 끊임없이 제기되었지만,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계속적으로 다듬다보니 생각보다 출시가 조금 늦어졌다. 이번 앱 출시가 고객들이 조금더 편리하고 능동적으로 우먼스톡에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