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가면’, 주중 미니시리즈 전체 시청률 1위…‘그 이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단희 기자) #가면

‘가면’에서 ‘비밀’의 흥행 추이가 보이기 시작했다.
 
SBS 수목극 '가면'(연출 부성철, 극본 최호철, 제작 골든썸픽쳐스 심엔터테인먼트)은 가파른 시청률 상승 곡선을 그리며 주중 미니시리즈 전체 시청률 1위 자리를 굳게 지키고 있다. 그 중심에는 섬세한 캐릭터 묘사와 속도감 있는 전개를 보여주는 최호철 작가가 있다.
 
‘가면’은 최호철 작가의 전작인 ‘비밀’과 비슷한 흥행 양상을 보이고 있다. 1회 전국 시청률이 7.5%였던 ‘가면’은 8회 11.8%로 시청률이 껑충 뛰어올랐다. 쟁쟁한 작품들과 대결에서 거둔 성적이라 더욱 값지다.
 
‘비밀’ 역시 5.3%의 시청률로 시작했지만 방송 4회 만에 두 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한 데 이어 중반에 접어들 때는 15%에 육박하는 성적을 거뒀다.
 
‘가면’의 제작사 골든썸픽쳐스 측은 “최호철 작가의 작품은 흐름을 이어가는 ‘내러티브의 힘’이 강하다. 때문에 꾸준한 상승세를 보인다”며 “‘가면’ 역시 회를 거듭할수록 등장 인물간 긴장관계가 고조되고 끊임없이 사건이 발생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고 전했다.
가면-비밀 포스터 / 골든썸픽쳐스
가면-비밀 포스터 / 골든썸픽쳐스
 
‘가면’이 시청률 15% 고지를 바라보며 ‘비밀’스러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시청률이 전반적으로 하향 평준화 되면 15%는 ‘마의 고지’라 불린다. 올해 방송된 주중 미니시리즈 중 전국 시청률 15% 고지를 밟은 작품이 한 편도 없었기 때문에 ‘가면’이 15%를 넘어서면 올해 방송된 작품 중 기념비적인 기록을 세우게 된다고 볼 수 있다.
 
‘가면’은 변지숙(수애 분)를 향한 최민우(주지훈 분)의 애정이 강해지고, 변지숙이 드디어 서은하로서의 삶을 받아들이고 당당한 모습을 보이면서 또 다른 국면을 맞이할 예정이다.
 
‘가면’ 9회는 24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