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국내 메르스 3차감염자 발생, ‘메르스 예방법’ 무엇이 있나…‘초비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메르스 #메르스예방법 #메르스3차감염
 
국내 메르스 3차감염자 발생, ‘메르스 예방법’ 무엇이 있나…‘초비상’
 
국내에 메르스 3차 감염자가 발생함에 따라 메르스 예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중동호흡기증후군인 메르스로 인한 사망자가 국내에서만 2명이 되었고, 환자 수는 25명이 되었다. 이에 메르스 예방법에 대한 관심 또한 뜨거워지고 있는 추세다.
 
관련 전문가들은 메르스 바이러스가 어떠한 변이를 일으키지 않는 이상 건강한 사람이라면 감기처럼 지나갈 가능성이 높다고 말한다. 하지만 중장년층 이상이면서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메르스 고위험군이라는 것.
메르스 3차감염자 발생, 메르스 예방법 / 온라인 사이트
메르스 3차감염자 발생, 메르스 예방법 / 온라인 사이트
 
면역력이 크게 떨어진 상태에서 메르스 바이러스를 만나면 감염 위험 또한 커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메르스 바이러스의 잠복기는 짧게는 2일에서부터 길게는 2주 즉 14일까지 이른다. 또한 공통적인 증상은 주로 38도 이상의 고열, 기침,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재채기, 콧물, 코막힘, 인후통, 기침, 객담, 근육통 등의 증상이 있으며 성인에게는 발연 증상도 거의 없고 메스꺼움과 근육통이 동반되기도 한다.
 
메르스 바이러스는 몸 밖으로 나올 경우에도 24시간 후면 사멸되기 때문에 손씻기 등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면 감염을 피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