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영돈PD가 간다’ 이영돈, 그리스 현지 취재 나서…‘그릭요거트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우 선 기자) ‘이영돈PD가 간다’ 이영돈, 그리스 현지 취재 나서…‘그릭요거트란?’
 
JTBC ‘이영돈PD가 간다’가 그릭 요거트의 실체를 추적해본다.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그릭요거트. 그 시작은 2005년 미국 뉴욕에서 한 터키 이민자가 만든 요구르트였다. 페이스북, 구글보다 빠르게 성장한 이 기업의 성공비결은 바로 자연의 맛을 그대로 담는 것. 인공적인 첨가물 없이 건강한 원유와 신선한 과일만을 사용한 이 요구르트는 단숨에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2006년 헬스지 선정 5대 슈퍼푸드, 그릭요거트는 무엇일까? 건강에 정말 좋을까? 이영돈PD가 직접 먹어봤다.
 
요구르트 하면 자연히 떠오르는 달콤한 맛! 이 맛은 발칸지방의 전통 요구르트 맛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 발칸 지방 출신 두 셰프에게 의견을 물었다. 불가리아 셰프 미카엘, 그리스 셰프 요르고와 함께 국내 요구르트 제품과 핸드메이드 요구르트를 먹어본 이영돈PD. 우리나라에는 과연 전통에 가까운 그릭요거트가 있을까? 건강한 원유의 맛과 함께 신 맛이 나지 않으면 요구르트가 아니다 라고 강력히 주장하는 두 셰프! 과연 건강한 요구르트의 맛은 무엇일까?
이영돈 / JTBC
이영돈 / JTBC
 
이영돈PD는 건강한 요구르트의 맛을 찾아 직접 그리스를 찾아갔다. 한 요구르트 기업을 방문해 전통 그릭 요거트를 배워봤다. 대를 이어 전통방식으로 요구르트를 만드는 이 기업은 원유를 오래 끓여 농축시킨 뒤 유산균을 넣고 온도를 맞춰 발효시키는 것 외에 특별한 방법이 없었다. 그릭요거트의 특별함은 레시피가 아닌 재료, 원유 그 자체! 좋은 요구르트는 좋은 원유에서 나온다고 이야기하는 그리스 사람들! 그리스의 좋은 원유는 과연 어떻게 생산될까?
 
이영돈PD가 찾은 그리스 아라호바 한 목장! 이곳에서는 자연 상태에서 방목한 채로 산양과 젖소들을 키우고 있었다. 자연 상태 그대로 공존하며 키우는 축산! 그리스 원유의 비결은 여기 있었는데. 건강한 그릭요거트를 만들기 위해 직접 국내 좋은 목장을 찾아 나선 이영돈 PD! 유기농으로 목장을 운영한다는 10여 곳을 찾아 목장환경을 살폈다. 최종 선정된 목장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 이영돈PD는 건강한 그릭요거트를 한국인에게도 성공적으로 소개할 수 있을까?
 
좋은 요구르트의 기준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 그 해답을 찾기 위해 이영돈PD가 직접 먹어보고 배워보고 만들어봤다. 이제껏 누구도 의심하지 않았던 진짜 요구르트의 맛! 3월 15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를 아십니까?에서 공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