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비정상회담’ 일리야, “동성애 홍보 자체가 불법. 발각되면 벌금 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비정상회담’ 러시아 대표 일리야가 자국에서 동성애자, 양성애자, 트렌스젠더 등 성소자들을 정신질환자에 포함했다고 밝혔다.

지난 2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비정상회담’에는 변호사 강용석이 출연해 ‘자녀의 유학을 말리고 싶은 나, 비정상인가?’라는 시청자 안건을 대신 상정했다. 

이날 방송에서 일리야는 “러시아는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다. 때문에 정부에서 정신적인 질환을 가진 사람들이 운전면허증을 못 따게 하는 새 법률을 추진하고 있는데, 그 범위에 성적 소수자도 포함시켜 큰 반발을 일으켰다”고 말했다.

‘비정상회담’ 일리야 / JTBC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 일리야 / JTBC ‘비정상회담’

이어 “하지만 인권 단체와 전문가들의 반발에 결국 법률이 개정됐다. 그래서 정신과 진료 기록 보유자만 규제하기로 했는데, 정신질환자가 운전면허증을 갖고 있는 경우는 취소, 미발급자의 경우 아예 발급을 못 하게 했다”고 전했다.

이에 성시경이 “러시아에서 동장애자들의 인권은 어떻냐?”고 물었고, 줄리안은 “푸틴이 되게 싫어하는 걸로 유명하다”고 답했다. 그러자 일리야는 “푸틴은 보수적인 가족 가치를 가진 사회를 추구한다. 그러다보니 성 소수자에 대한 인식이 아직 좋지만은 않다”고 인정했다. 

일리야는 “러시아에서는 동성애 홍보 자체가 불법이다. 특히 미성년자에게. 동성애 홍보를 하다 발각되면 4천~100만(약 3천 5백만 원) 루블의 벌금을 내야 한다”며 동성애에 보수적인 러시아의 법을 소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